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꼬Ma Jan 18. 2018

(大逆)죄인_1

꼬꼬마의 글공간



그렇게 하지 않으면 미쳐버릴 것 같았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견디지 못할 것 같았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렇게 하지 않으면 미친 짓이라도 하지 않으면 견디지 못할 것 같았다 그렇게 미쳐버렸다 그렇게 돌아버렸다 정상적인 사람이 될 수 없었다 상식적인 사람이 될 수 없었다 무덤덤한 상태로 있는게 불가능이 되어버렸다 모든 세상에 혼자서 고립되었다 생각의 병이였다 두뇌의 병이였다 정신병처럼 생각의 세포들이 어둡게 번져갔다 바라봄이라는 것이 노려봄으로 변하였다 그 어떤 것도 따스함을 담을 수 없었다


추웠다 너무 많이 추웠다 감정선이 얼어붙어 너무 외로웠다 온기를 느껴보고 싶었다 그 온기라는 것을 찾기 위해 발버둥 쳤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렇기 하지 않으면.. 무언가라도 필요했다 생명을 부지할 수 있도록 해줄 이유가 필요했다     


밝은 풍경이 보고 싶었다 혹시 그 빛이 옮겨져 마음을 밝힐 수 있을까 기대했다 해가 뜨면 밝은 풍경은 볼 수 있었지만 그 빛을 마음속으로 옮겨 올 수 없었다 그때 깨달았다 바라던 것이 이루어진다는 것 또한 허무하다는 것을 허무함이라는 것은 괴로웠다 속이 타들어 가듯 감정의 갈급함을 느꼈다 어떻게 해서라도 채워보고 싶었다 무슨 수단이라도 가리지 않는다면 공허함의 반대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한 번만 더 한 번만 더 닿을 듯 닿지 못하는 정답에 더욱 미쳐갔다 닿을 듯 닿지 못하는 그것에 더욱 집착했다 애초에 그것은 보이지 않는 무언가였다 무언가라고 단정 지을 수 없는 존재였다 손을 길게 뻗어 잡아보려 해도 그것은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공허 그 자체였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하지만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손을 뻗어 닿지 못한다면 또다시 손을 뻗었다 조금만 더 길게 뻗어본다면 닿을 것만 같았다     


지금의 행위를 끊어낼 수 없었다 마치 인생의 목적이 되어버린 듯 마치 자신의 목숨을 그곳에 건 듯 자신의 존재 이유를 그것으로 단정 지었다 그것은 극단적인 것을 넘어선 미치광이 수준이었다     


얼마나 지났을까 얼마나 흘렀을까 행위를 몇 번이나 반복했던 것일까 그저 사람답게 그저 인간답게 그렇게 살고 싶었는데 그렇게 되지 않았다 그래서 그렇게 하지 않으면..     


칼을 들었다

날카로운 날을 세워 목에 가져다 댔다.

결국 해답은..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歸家)가끔 그럴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