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Oct 14. 2022

뜨겁지 않아도 괜찮아

사랑타령일랑 이제 그만




어떤 사랑을 하고 싶니?

하늘같이 넓고 바다같이 깊은 사랑.
서로 눈빛만 봐도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는 사랑.
내가 좋아하는 것을 그 사람도 좋아하고
그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나도 좋아하는 사랑.
내가 한번 안아주면, 다시 나를 한번 안아줄 수 있는 사랑.
세상의 아름다움을 알고 세상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랑.
두려움보다 호기심이 많은 사랑.
서로에게 온전히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사랑.
아무것도 하지 않고 보내는 시간을 즐길 줄 아는 사랑.
이해와 존중을 아는 사랑.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할 줄 아는 사랑.
그렇기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랑.
그리고, 함께일 때는 두려울 것이 없는 사랑.

바보. 그런 사랑이 있다고 생각해?

응. 아직은.



예전에 꿈꾸던 사랑의 모습이에요. 저런 꿈을 꾸던 저 때의 나는 어디로 갔을까요?

늘 사랑타령만 해 대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의 사랑은 그저 아이들을 향한 마음뿐이네요.

그러고 보면 다 타이밍이 있는 게 맞나 봐요.

뜨겁게 사랑하던 타이밍을 지나 누군가를 키워내는 타이밍. 그리고 다시 나를 찾을 타이밍까지.

모든 것이 뜨거워야 만족하던 시절이었어요. 사랑에도 일에도 열정적이었죠. 그때의 넘치던 에너지가 가끔 그립기도 하지만, 요즘은 그런 생각도 들어요. 꼭 뜨거울 필요는 없다고 말이에요.

사랑도 인생도 그렇게 뜨거울 필요는 없잖아요?

그냥 천천히 조심스럽게, 은은하고 따뜻하게, 그렇게 살아갈래요.





매거진의 이전글 무력감을 극복하는 열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