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부서에서 일하다.
회사에는 뭐 때문에 이렇게 많은 부서가 있고 그 많은 인원들이 과연 무슨 일을 할까라는 의문을 가져본적이 없는가??
[총무팀]
문서 및 직인관리
주주총회 및 이사회개최 관련 업무
의전 및 비서업무
집기비품 및 소모품의 구입과 관리
사무실 임차 및 관리
차량 및 통신시설의 운영
국내외 출장 업무 협조
사내외 행사 관련 업무(경조사포함)
복리후생 업무
토지 및 건물 총괄관리
대관공서 업무
법률자문과 소송관리
사내외 홍보 광고업무
사보 제작 및 제보
기타 타부서에 속하지 않는 업무
[인사팀]
조직기구의 개편 및 조정
업무분장 및 조정
인력수급계획 및 관리
직무 및 정원의 조정 종합
인력 확보를 위한 산학협동업무
노사관리
평가관리
상벌관리
인사발령
신원보증 및 제증명 발급업무
교육체계 수립 및 관리
임금제도, 임금조정과 계산지급
복리후생제도 및 지원업무
복무관리
퇴직관리
[경영팀]
경영계획 및 전략 수립, 조정 관련 업무
전사기획업무 종합 및 조정
중장지 사업계획의 종합 및 조정
경영정보 조사 및 기획보고
경영진단업무 및 종합원가관리
종합예산수립 및 실적관리
단기사업계획 종합 및 조정
전사 경영분석 및 평가
사업계획, 손익추정, 실적관리 및 분석
관리회계제도 추진
[회계팀]
회계제도의 유지 및 관리
회계제도의 고안 및 개선
재무상태 및 경영실적 보고
결산 관련 업무
재무제표 분석 및 보고
법인세, 부가가치세, 원천세 신고 및 세무관리
국세 지방세 업무자문 및 지원
세금계산서의 발행지원 및 보관관리
고정자산의 회계처리와 기록관리
보험가입 및 보상업무
고정자산의 처분승인
[자금팀]
자금수지계획 및 집행관리
일일자금 집행계획
월별 자금수지계획
분기별 자금수지계획
단기자금조달
당좌차월, 어음할인, 단자차입
매출채권 및 매입채무관리
예 적금 및 유가증권광리
출납관리
자금 일계표 관리
장기자금 조달
자금조달계획 수립 실적분석
회사채 발행
리스업무
보험금융업무
시설자금차입
주식업무
차입금 사후업무
L/C업무
[구매팀]
구매계획 및 구매예산의 편성
시장조사 및 구입처 조사 검토
거래처 관리 업무
견적의뢰 및 검토
구입계약 및 발주
생산계획에 입각하는 납기독촉 및 납입통제
지급청구명세서의 작성 및 납기 검수에 의한 지급절차 및 조절
입고 출고 보관
입고, 출고에 관한 장표의 관리
창고대장의 작성, 보관 및 창고관리
재고조사 및 재고통제
폐재의 정리 및 보관
관계규격의 작성
창고일지 등의 작성
[영업팀]
판매방침 및 계획
판매예산의 편성
시장조사
판로의 개척, 광고 선전
거래처의 신용조사와 신용한도의 신청
견적 및 계약
제조지시서의 발행
외상매출금의 청구 및 회수
제품의 재고 조절
견본품, 반품, 지급품, 예탁품 등의 처리
거래처로부터의 불만처리
제품의 애프터서비스
판매원가 및 판매가격의 조사 검토
[전산팀]
정보시스템 운영지원 및 유지관리
하드웨어 투자 및 유지관리
PC소프트웨어 투자 및 관리
정보교육계획의 수립 및 시행
영업지원정보자료에 관한 업무
시스템 개발 관련 업무
전산용역계약관리업무
대략↑ 요렇게 돌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서로를 이해하며 전우애를 느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