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영 Mar 07. 2023

지금

지금이 좋다

봄이 오니 나에게 봄이 옴을 알려야겠다는 마음으로 어제 산책을 했다. 어제는 대학가를 지나가는데 개강을 해서 그런지 대학생들이 많았다. 순간 젊음이 부러웠다. 하지만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없었다. 그 시절은 고됨을 알기에 다시 경험하고 싶지는 않았다.


지금의 인생에 100% 만족하지는 않지만 지금이 좋다. 과거의 고됨을 견뎌낸 내가 솔직히 조금은 뿌듯하다. 그리고 난 지금을 정말 좋아한다.

지금을 더욱 충실하게 살기 위해 노력하고, 지금에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지금을 살지 않으면 미래는 없고 늘 과거만 존재하는 삶을 살게 된다. 과거에 삶이 메이게 되는 것이다.

어떻게 오늘의 삶에 후회가 없을 수 있겠는가. 다만 내가 하루를 충실히 살았다고 나를 위로해 주는 것이지.

과거의 후회를 오늘의 발판으로 삼고 난 오늘도 지금을 살아가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