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단편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ris Nov 05. 2023

나비

어느 날 나비 한 마리가 어깨 위로 안착했다.

나는 몸이 굳어, 고개조차 돌리지 못하고

매무새를 다듬는 나비를 곁눈질로 바라보았다.

더 가까이할 수도 멀리할 수도 없는

내 어깨 위에서 조용히 쉬다 가도록

그저 가만히 날개만, 손짓만, 더듬이만

어설피 바라보다 눈을 감고야 말았다

황금빛 찬란한 날개를 흩뿌리던

너의 환영이 한동안 어둠 속을 맴돌았다

아무런 의미 없이 내 어깨에 앉았겠지만

오늘의 기억이 소중하고 또 슬픈 것이 되리라는 걸

그 순간 어렴풋이 알고야 말았다

눈앞에 아른거리는 너에게

황금빛 찬란한 날개를 흩뿌리는 너에게

서투른 손을 내밀어 보다가

다시 주머니에 꽁꽁 감추고야 말았다.

다시, 모른척 바라만 보고야 말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무렇지 않을 일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