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막(序幕)
마치 수많은 생명으로부터 빨아들인 피를 머금은 것 같은 핏빛 색깔의 하늘 아래에 얼굴에 주름살이 깊이 베인 할머니와 빨간 두건을 쓴 할머니의 어린 손녀가 하루 일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고 있었다.
“오늘도 할미의 농사를 돕느라 수고가 많았구나. 얘야~ 어서 집에 가자꾸나.”
“네 할머니~”
“오늘도 재미있는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마. 신나지?”
“우와~ 빨리 듣고 싶어요!”
빨간 두건을 쓴 하얀 피부의 아름다운 외모의 손녀는 눈을 초롱초롱하게 빛내며 긴바지와 긴팔 옷을 입은 자기 할머니를 쳐다보았다. 이 소녀는 빨간 두건을 매우 좋아해서 잠잘 때나 몸을 씻을 때 같은 경우를 제외하면 항상 빨간 두건을 쓰고 다녔고 사람들은 그녀를 아예 ‘빨간 두건’이라고 불렀다.
빨간 두건은 평소에 머리에 빨간 두건을 쓰고 페플로스(Peplos)를 입고 목에는 칼돌기까지 내려오는 목걸이를 착용하고 한쪽 팔 손목에는 팔찌를 한쪽 다리 허벅지에는 가터 링을 다른 한쪽 다리 발목에는 발찌를 착용했다. 빨간 두건과 그녀가 사는 나라의 소녀들은 페플로스를 즐겨 입으며 목걸이, 팔찌, 가터 링, 발찌 같은 장신구를 하고 다니는 것을 좋아한다.
페플로스는 엉덩이를 간신히 덮을 만한 높이에 몸을 한 바퀴 두를 수 있는 너비의 장방형 천 한 조각으로 이뤄져 있다. 페플로스를 입는 방법은 자신의 왼쪽 어깨로 팔을 뺀 다음, 오른쪽 어깨에 옷 양쪽을 이어서 매듭을 짓고 나머지 부분은 허리띠로 묶어 고정하는 식이다. 결국 자연스럽게 몸의 오른쪽 부분의 가슴부터 허리까지 맨살을 그대로 노출하는 옆트임 구조이다. 페플로스를 입을 때는 속옷을 전혀 입지 않아서 페플로스를 입은 여성은 당연히 노브라, 노팬티이다. 빨간 두건과 그녀가 사는 나라의 소녀들이 즐겨 입는 페플로스는 상단은 가슴, 하단은 허벅지에서 놀 정도로 짧아서 노출이 심하며 소녀들이 즐겨 입는 페플로스를 비롯한 옷은 거의 하의실종에 몸만 가리는 수준으로 미니스커트처럼 아주 짧다.
빨간 두건과 그녀가 사는 나라의 소녀들은 나체를 전혀 부끄러워하지 않아서 실내든 실외든 어디에서 씻든지 그냥 다 벌거벗고 알몸으로 씻으며 강, 계곡, 폭포, 바닷가 등의 물가를 목욕탕처럼 이용하며 잘 때는 알몸을 그대로 노출하고 나체 수면한다. 소녀들은 물가에서 나체로 목욕하며 다이빙, 프리다이빙, 수영하고 알몸의 소녀들이 물가에 모이면 함께 물놀이하고 물장난치며 수구(水球)를 비롯한 공놀이를 하고 체조, 육상경기, 기마전 등의 운동, 체육과 춤과 노래를 같이 하고 지치면 거기서 자리 깔고 나체 수면한다. 빨간 두건도 마찬가지로 몸을 씻을 때 집, 목욕탕을 비롯한 실내에서 씻을 때나 강, 계곡, 폭포, 바닷가 등의 물가를 비롯한 실외에서 씻을 때나 옷을 다 벌거벗고 알몸으로 다이빙, 프리다이빙, 수영, 목욕하고 또래 소녀들과 함께 물놀이, 물장난, 수구, 체조, 육상경기, 기마전 등을 하고 춤과 노래를 같이 한다.
빨간 두건은 씻을 때 두건과 옷을 벗고 알몸으로 씻고 잠잘 때도 두건과 옷을 다 벗고 알몸을 그대로 노출하고 나체 수면한다. 다만 빨간 두건은 몸을 씻을 때나 나체 수면할 때도 두건만 벗고 목걸이, 팔찌, 가터 링, 발찌는 거의 벗지 않는다.
집에 도착한 할머니와 빨간 두건은 농기구를 내려놓았고 할머니는 약속대로 손녀 빨간 두건에게 옛날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했다.
“어디보자... 저번 달에는 웨어울프에게 물리거나 웨어울프의 피가 체내에 들어간 인간은 웨어울프로 변한다는 것을 얘기했었지? 그리고 저번 주에는 웨어울프는 보름달이 뜬 밤에는 더욱 강해진다는 것과 은이 약점이라는 것을 말해주었었지? 그럼 오늘은 천하를 호령했던 웨어울프들의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도록 하마.”
웨어울프(Werewolf)는 인간의 모습과 늑대의 모습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동물이다. 웨어울프 부모에게서 웨어울프로 태어나는 웨어울프가 있고 인간이 웨어울프에게 감염되어 웨어울프로 변하기도 한다. 웨어울프의 식성(食性)은 인간이 아닌 늑대와 같고 웨어울프는 보통 인간이나 늑대보다 신체가 더욱 강하고 보름달이 뜬 밤에는 더욱 강해진다는 것이다. 웨어울프의 약점은 은인데 빨간 두건의 나라는 은 광산이 있어서 대량의 은을 채굴하고 있어서 웨어울프와 싸울 수 있는 은으로 된 병장기를 많이 만들 수 있었다. 이 정도는 빨간 두건을 비롯한 아이들도 알고 있었으나 빨간 두건이 할머니에게 기대하는 이야기는 웨어울프들이 옛날에 세상을 지배했던 시절이었다. 빨간 두건은 그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눈이 초롱초롱해졌다.
“웨어울프들이 천하를 지배했던 웨어울프의 시대 말이죠?”
“그래! 바로 웨어울프의 시대를 얘기해주마.”
“우와~ 재밌겠다!”
“녀석. 그렇게 기대되니?”
“네! 어서 들려주세요! 게다가 젊은 시절에 웨어울프와 싸웠던 할머니가 해주는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 재미있어요!”
“호호호. 알았다. 그럼 잘 들으렴.”
할머니는 기대하는 손녀에게 웨어울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