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장단 오늘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맛나장단 Jul 03. 2024

성공한 사람은요 다 자기를 포장해서 얘기해요

자산 10조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회장님의 솔직 담백한 천기누설(뜨끔...반성...끄덕)


성공한 사람은요

다 자기를 포장해서 얘기해요 

내가 깊은 생각을 했고 큰 뜻을 가지고 했다고 

근데 사실은 그런 사람 별로 없어요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자기가 변신을 하는 거예요

......


젊은이들한테 내가 하고 싶은 얘기는 딱 하나예요

모든 사람은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에요 

어차피 이 세상에 한번 태어난 거면 

내가 어떤 삶을 살고 갈까 하는 건 맨날 생각하잖아요

거기에 하나의 수단으로 

내가 어떤 직업을 가지고 갈까 다 생각하는 거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갖기를 바라요. 

좋아하는 거는 자기가

밤을 새워서 일해도 피곤하지 않거든

.......


열정이 있고 도전하는 목표가 있고

그 일이 즐거운 사람은 

아직 성공은 못 했을지 몰라도 

언젠가는 성공하는 길을 향해서 가는 거예요


어려운 거는 당연하지 

먹고사는 게 쉬운 게 어딨나 나

그런데 그걸 얼마나 보람 있게 즐기면서 하느냐

그 차이겠죠. 


자기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목표를 세우세요 

그리고 도전하세요 

그리고 좌절하지 말고

성공할 때까지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서 뛰세요

......


나중에 보면 더하기 빼기 제로인 거 같아

불행한 사람 없어요.

아직 행복한 시간이 안 왔을 뿐이야 

행복한 시간을 만들면 돼


https://www.youtube.com/watch?v=o98oWsYtJB4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에 변호사를 더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