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Reeee Jul 27. 2017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

머리? 가슴?


 영어 공부를 하다가 cross one's mind 라는 표현을 봤다. '생각나다, 떠오르다' 라는 표현이었다. '생각', '떠오르는것' 인데 왜 mind가 들어갈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생각 나는 건데 왜 mind가 들어가?"


 여자친구에게 물어봤다.


 "확실하진 않은데 거기 사람들은 mind가 머리에 있다고 생각해서 그래."


 그 얘길 들으니 한번에 이해가 되면서도 엄청 신기했다. 문화의 차이에 한번 신기했고, 내가 당연하게 mind는 가슴에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는게 또 신기했다.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감정을 주관하는 기관도 뇌이기 때문에 mind가 머리에 있는게 맞는거 같았다.

 요즘 내가 느끼는 큰 감정 중에 하나인 '답답함'을 그려보았다. 그런데 그려놓고보니 뭔가 좀 이상하다. 이건 좀 아니다.


mind는 가슴에 있는게 분명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헌절은 공휴일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