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백도하 Jul 22. 2016

불가피하게

몇 개월 내 마감했어야 할 생각을 몇 년으로 연장하기 위해 나는 늘 적당한 핑계를 필요로 했다.





               "날이 흐려서"              "느닷없이 비가 쏟아져서 "

                                         "꽃이 피어서"

               "첫눈이 와서"                                   "보름달이 떠서"

                  "개구리가 울어서"




대개 이런 식이었다.



처음 만나는 사람을 볼 땐 어떻게든 너와 닮은 구석을 찾기 위해 숨은 그림 찾기를 하듯 집중했다. 나는 탐정이었다. 모든 증거를 수집했다. 눈썹 끝이 닮은 것 같네. 걸음걸이가 비슷한 것도 같네. 입술 언저리가 올라가 있는 것이 퍽 닮은 것도 같네. 이런 얼토당토않는 이유들이 내 그리움에 당위성을 부여했고, 너를 한 사람의 인생에서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불멸의 존재로 만들었다.



새벽이면 늘 커피를 마셨다. 불규칙한 심장박동과 일차성 불면증은 카페인 때문이라 믿고 싶었기 때문이다. 



너를 생각하기 위해 불가피한 상상력을 발휘하지 않으려면 내 인생에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할까. 그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아직 널 생각한다. 불가피하게.

매거진의 이전글 그냥 무작정 너가 보고 싶은 날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