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창석 May 15. 2023

15. 왜 자기개발이 필요한가?(2)

모든 것에는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몸을 움직여 체득한다는 것은, 삶의 즐거운 여정입니다. 우리는 삶에서 여러 가지 경험을 하면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배우고 성장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에는 때가 있습니다.어떤 일이든 첫 번째 도전은 언제나 어려운 벽을 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 벽을 넘은 이후에는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큰 벽을 넘어가는 기쁨도 더 커집니다. 때로는 우리는 그 벽을 넘기 위해 몸을 움직여야 할 때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할 때 등입니다. 몸을 움직이면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몸을 움직이는 것은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때로는 불안감과 두려움이 당신을 잡아먹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당신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데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것이 얼마나 어려워 보이더라도, 더 큰 성취를 위해서는 그것을 이겨내야 합니다.


몸을 움직여 체득한다는 것은, 우리가 경험을 쌓고 배우며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입니다. 때로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이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황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믿고, 우리의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진정한 의미에서 자기개발을 이루는 방법입니다.


오늘의 질문 

지금 알고 있는걸 그때도 알았더라면, 몸을 움직여서 배웠을까?

지금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면, 몸을 움직여서 배울 수 있을까?

모든 것은 다 때가 있다 라는 그 흔한 말을 다시 한번 되돌아봅니다. 

이전 14화 14. 왜 자기개발이 필요한가?(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