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미오네 Jun 09. 2024

미안해

이별

결국 너를 써야 하는 수밖에 없네.

언제가 되었든 너에 대해 쓰려고 했어.

다만 이일 저일 바쁘다는 핑계로 나중에 시간을 내서 쓰겠다고, 

아직은 준비가 안 되었노라고 계속해서 미뤄왔던 거지.


있지만 없는 사람, 없지만 있는 사람.

너도 언젠가는 세월에 따라 잊히겠지. 

사람은 사람으로 

사랑은 사랑으로 잊힐 거야. 


우리가 만난 일 년 조금 넘는 시간 동안

너는 어땠는지

아직 우리 더 나눠야 할 얘기가 있는 건 아닐까

이렇게 급작스러운 헤어짐에 사실 많이 아프지


너는 내가 처음 만난 나와 결이 닮은 남성이었다.

나는 너를 한눈에 알아본 거야. 

우리가 닮은 사람이란 걸 

내 직관이 그때 발휘된 거야.


우리 처음 만난 날, 그날이 아직도 생생하다고 웃으며 얘기 나눴었는데

헤어지고 나서는 점점 색이 바래져

그때 우리 함께 있을 때 이것에 대해 더 많이 더 길게 이야기해 볼 걸


지나가 버린 것은 어찌 이렇게 아쉬운지

아쉬움이 남지 않게 할 순 없는 건지

시간 탓을 해본다


네가 없는 한국에도 여름은 왔다.

작년 여름을 같이 보낸 이곳이 강렬한 태양만큼 내게 이리도 아플 줄이야.

이럴 줄 알았다면 헤어짐을 선택하지 않았을까.


아니

우리 이별만 특별한 것이 아니야

난 그렇게 생각해

너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듯했지만


나는 결국 현실을 살아가기로 했다.


아직도 가끔은 우리의 연락이 잠시 중단된 상태가 아닐까 하는 기분에 사로잡힌다.

그냥 다시 연락을 해도 될 것만 같고

네가 저기 어디 있을 것만 같아서

내 손만 뻗으면 될 것 같아서


아직도 제대로 접지 않아서 

마무리가 덜 돼서

마무리를 해야 하는데

우리 관계,

너.


헤어짐을 선포했지만

이게 제대로 헤어진 게 맞을까

어떻게 헤어져야 하는 거죠?

누구한테 물어봐야 하지

다시 잘 마무리 짓고 싶어서 살펴보려 하니

너무 큰 혼란이 날 덮칠 것만 같아

무서움과 불안에

너에 대한 글을, 헤어짐 이후에 한 편도 쓰지 못했고

나는 계속 너를 묻어 두다 엎어 두다 담아 두다 

여기에 펼친다.


이 세상에 나의 감정과 제일 비슷한 사람이 넌데

이런 너를 내 손으로 끊어내서 이리 아픈데

느닷없는 통보에도 나를 이해하던 너라서

나는 다시 한번 현실에서 도망치고 싶었어


괜찮아질 거라고 우는 나를 달래는 우는 너를 보면서

나는 또 한 번 죄책감과 미안함에 더 울고

너를 아프게 한 게 나라서 

너를 이렇게 울게 만든 게 나라서








                    

매거진의 이전글 1주년을 축하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