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미오네 Jul 08. 2024

안정형 애착인 사람은 이런 걸까?

애착 유형

네가 너무 좋아질까 봐 두렵다고 고백한 나의 말에,

네가 너무 좋아져 버리면 어떡하지?라고 다시 한번 묻는 나의 말에,

그는 그게 무슨 문제라도 되느냐는 듯 내게 되물었다.




"네가 너무 좋아져 버리면 나중에 혹시 우리가 헤어지게 된다면 그때 내가 너무 힘드니까"




그는 갸우뚱하더니 자신의 답을 내놓는다.

"너무 좋아지면... 결혼하면 되지."




나는 아주 머리가 띵했다.

정말로.



















매거진의 이전글 같은 태양 다른 느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