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요이땅!!

시작

드디어 첫 수업이 시작되는 날이다. 


여기 시스템은 크게 두 가지 코스로 나뉜다. 학생과 부모님 코스로~ 

학생코스는 매일 1:1 맨투맨 수업 5시간 / 그룹수업 1시간, 부모님 코스는 보통 1:1 4시간 수업을 듣는다. 그렇지만 난 욕심을 부려 학생 코스로 신청 하고 말았다. 기왕 왔으니 열심히 하고 말 테다!! 하는 생각으로 우리 아가들과 똑같은 일정으로 수업을 시작!!!


우리나라의 경우는 보통 9시에 학교나 회사등 일정이 시작되지만 이곳은 학교와 대부분 직장의 경우도 8시에 모든 일과가 시작되는 것 같다. 

부지런한 건가?  나중에 몇몇 선생님들께 물어보니 새벽 4시 ~5시에 기상해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아무래도 적도와 조금 더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나라로 해가 빨리 뜨고 빨리 지기 때문에 다른 지역보다 빠르게 하루르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더운 나라이다 보니 조금 시원할 때 하루를 일찍 시작하는 건가?

사실 한국과 1시간 정도밖에 시차가 차이 나지 않지만 생각보다 피로도가 높다. 

좀 애매하긴 하다. 


7시(한국으로 치면 8시)에 일어나서 밥 먹고 씻고 수업준비. 

첫째 딸은 크게 걱정하지 않는 눈치였지만 둘째는 바뀌 환경에 다소 긴장한 듯 보였다.  

첫째는 초등학교 5학년이고 영어학원도 다녀서 적응하는 게 크게 문제없을 것으로 생각했고, 둘째는 이제 막 파닉스를 마치고 온 상태라 외국인과는 거의 처음 대화 하는 거라 내심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었다. 


"쉬는시간에 만나자~" 수업시작 !


다른 필리핀 어학원의 시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음... 1:1 수업하는 데는 매우 협소하다. 

협소한 게 어떻게 보면 선생님과 온전히 수업에만 집중하는데 도움 되는 것도 같아 이 부분은 장점으로! 

이곳은 천장이 모두 개방되어 있어서 소리가 엄청 울리겠다 생각했는데 막상 수업하니 수업하는 데는 크게 지장이 있지는 않았다. 수업에 집중해서 인가? 

시설에 대해서는 큰 기대하지 않고 와서 기대 이상도 기대 이하도 아니었다. 

이미 3번째 이 어학원에 방학 때마다 오시는 가족들은 필리핀의 다른 어학원도 몇 군데 가봤지만 이곳이 시설면에선 거의 최고라고 말씀 주셔서, 앗... 다른 곳은 도대체 어떤 곳이길래?...... ㅎㅎㅎㅎ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OOO입니다. 무슨 일을 하고 있고요~ 현재 육아휴직 중에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영어 배우러 왔습니다.'

오늘은 처음 만난 선생님들과 하루종일 자기소개만 하고 끝났다. 

여긴, 아빠의 육아휴직 제도가 아직 없어서 좀 신기해하는 눈치였다.(회사에 감사한 마음 가짐... ㅋ)


첫 수업이 끝나고 두 번째 수업이 끝나고 두 친구 모두 생각보다 표정이 밝다. 걱정했던 둘째도 그냥저냥 수업받는 듯해서 다행이다. 


나는? 첫날인데 벌써 지친다. 


순조롭게 연수의 첫발을 내딛고 그렇게 하루가 마무리되어 가고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설렘 가득 안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