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들고뜯어야 제맛인 돼지갈비찜


들고뜯어야 제맛인
돼지갈비찜 



주말에는 역시 푸짐하고 알찬 특별한 메뉴가 필요하죠. 집에서 만들어 더 깔끔하고 양도 푸짐한 돼지갈비찜 어떠세요~. 짜지도 않고 적당하게 달짝지근 하면서 짭조름한 돼기갈비찜이랍니다.




레시피


재료: 돼지갈비1.8kg


야채: 배500g, 양파500g, 감자200g, 당근80g, 표고버섯80g, 청양고추10g, 생강15g, 파20g, 통깨약간.


양념장: 진간장17큰술, 설탕3큰술, 맛술6큰술, 참기름2큰술, 후춧가루약간, 채수(표고버섯+다시마)2컵





1. 돼지갈비는 5~6cm 로 토막을 내주세요.



2. 찬물에 담가뒀다가 피가 빠지도록 깨끗히 씻어주세요.



3. 냄비에 돼지갈비와 생강, 물을 넣고 푹 끓여준 후 건져서 다시 한 번 깨끗히 씻어주세요.




4. 감자, 당근, 표고버섯은 2~3cm 로 자르고 대파, 청양고추는 어슷어슷, 배와 양파는 잘게 썰어주세요.



5. 믹서기에 배와 양파를 갈아낸 후 양념장 재료에 넣고 섞어주세요. (채수제외)



6. 삶아놓은 돼지갈비에 양념장을 버무려 1-2시간 정도 숙성 시켜둡니다.



7. 돼지갈비를 끓여주세요. 국물이 잦아들면 채수2컵, 감자, 당근부터 넣어줍니다.




8. 표고버섯,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한소끔 끓이면 완성이에요~!



짜지도 않고 적당하게 간이 배여들었어요~ 제철인 감자와 야채에 간이 배여들어서 더더 맛나답니다. ㅎ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갈비는 주말에 가족들과 다같이 먹어야 제맛이죠~^^!




<간단하게 한끼 때우는 맛있는 레시피>


노릇노릇하게 구워먹는 감자부침개


간단하게 한끼 해결해요~ 카레라이스 


매거진의 이전글 새콤한 유부초밥으로 지친 입맛 살리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