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공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물결 Apr 01. 2021

성실한 사랑

지각하는 일이 없고

약속을 깨는 일도 없었다

옷을 대충 입고 나온 적이 없었다


아침 점심 저녁

때마다 메시지가 왔다

밤에는 꼭 전화를 끊으며

사랑한다고 말했다


우리에게 말은 충분한데

우리에게 스킨십은 충분한데

왜 너에게 사랑을 느낄 수 없을까


매번 약속에 늦고

표현이 적었던 사람에게도

사랑을 의심해본 적이 없었다


이유를 깨달았다

너는 나를 사랑해서가 아니라

성실해서 그렇게 한 거야

너는 너의 애인이라면

누구든 똑같이 했을 거야


사랑에도 성실이 적용된다는 게 슬퍼서 울었다

너는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나를 위로하고 헤어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의 정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