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현석 Dec 18. 2017

소설속의 은교....

처음엔 몰랐지만,

시간이 지나며 그녀의 (그녀라고 이야기 하기에는 이상하지만)

모습이 다가왔다.


그냥 톡톡 튀는 모습이 어떨때는

어린애 같았고,

그 튀는 모습이 나에게는 탈색이 되지 않은 아니, 色조차 입혀지지 않은

무엇처럼  보였다.


웃는 모습이

점점 크게 보였고, 자주 눈에 띄었다.



박범신의 책

'은교'에서 처럼  감성이 풍부한 일흔나이의 시인도 아니고,

그녀는 더군다나 열일곱의 나이도 아니지만,

소설속 은교처럼 그녀는 내 머리속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또 조금씩 비집고 들어왔다.

그 비집고 들어옴이 좋았다.


그 비집고 들어오게한 나의 남아있을까 했던  

감성의 잔재가 더 고마웠다.




나이가 조금씩 들어가며 잡념과 사소함이 많아 지는것을 느끼게 된다.


내가 아는 그분,

나이가 들어가며 흔한 잡념조차 할 수 없는것을 생각해보면,

내가 가지는 잡념과 사소함은 걱정거리가 아닌 자랑거리인지,

나는 아직 젊은건지 모르지만,

조금씩 늘어가는 잡념은 나에게 더 많은 잡념을 가져다 준다.



문득 찾아드는 그 모습과 웃음은

가끔씩 찾아오는 잡념의 한 부분일까....


또한, 그 잡념은 나의 나이듦의 자각에 조금의 늦춤을 줄런지...

아니면,  '지금 이순간이 삶에 가장 젊은 시절' 이라는 누군가의 철없는 말처럼

작지만 가슴 한구석이라도 조금의 생기를 줄지는 모르겠다.


다만, 그 잡념이 더 커지지 않기를 머리는 말해보지만, 

그 잡념이 잡념이 아니고 더 커지기를 바랄지도 모를일이다.






2017.12.18     ㅅㅓㄱㅣ

이전 12화 내 자식이었음이 고마웠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