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찬란한 하루 Dec 01. 2020

내가 사랑하는 별명

내가 사랑하는 별명은 딱히 없다.


사실 별명으로 불려본 적도 없고,

친구를 별명으로 불러본 적도 거의 없는 것 같다.


어렸을 때는 별명이 있어야 할 것 같고,

친구들을 별명으로 불러야만 할 것 같았다.

그게 친근감의 표시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렇지만 나이가 들고 보니

그게 없어도 다른 방식으로 친근감이나 친숙함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어렸을 때는 남들이 하는 걸 

내가 안 하면 뭔가 크게 잘못된 거 아닌가 하는 조바심이 있었다.

그렇지만 나이가 들다 보니 그런 게 참 부질없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내 속도에 맞춰, 내 스타일로 가면 되지 않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사랑하는 연애방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