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yeon Jul 26. 2017

전무후무하게 비싼 똥강아지 5

"나 결혼 생각 접었어."


자두를 입원시키던  “면회 오시죠?”라는 질문에 대답을 흘렸다사실 퇴원 때 오려니 했고그건 너무 애정이 없어 보인다는 말에 그럼 한두 번은 가야겠다고 생각했다결과적으로 말하자면 입원부터 퇴원까지  하루를 제외하고는 매일 출근 도장을 찍었다혼자 병원에 외롭게 있을 자두가 눈에 밟혔다내가 못간 날에는 아빠가 대신 갔으니  하루도 면회를 빼먹지 않은 셈이다.


자두는 4 2 입원했다회사ㆍ집 그리고 병원은 거의 끝과 끝에 위치했다. 엄마는 계속 여행 매일매일이 길었다퇴원 이후에도 후처치와 쌓인 집안일에 하루 내내 바빴다집 안 고양이들은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러웠지만 똥메이커였다먹고 싸고의 반복화장실을 치워주고 뒤돌아서면 치워야  똥이 다시 한가득이었다.

 번은 엄마한테 힘들어 죽겠다며 “ 결혼 생각 접었어라고 문자를 보냈다살림 전부 만능이어야지라는 엄마한테 “일하는  살림까지 맡기는 사람하고는 절대 결혼하지 않겠다 선언했다몇달  인터넷에서 “결혼하면 어떤 느낌이에요?”라는 질문에 대한  언니의 답을 보게 됐는데 크게 공감했다엄마가 하루 여행을 가셔서 엄마 대신 남동생  먹이고 놀아주고 청소하고 빨래했어그런데 엄마가 다신  돌아오신대~”

병원 면회를  때면 자두를 먹이는  열중했다처음에는 검사 결과에 열올렸지만 이후에는 제대로   있나얼마나 걷나헥헥거리나꼬리를 흔드나  보이는 모습으로 상태를 판단했다.

주치의가 휴무일 때는 다른 수의사가 자두를 인계했는데 선생이 자두 이전 기록이나 처치에 대해 아는 내용이 없어 물어볼 것도 없었다 모르겠다확인해 보겠다 자동응답기 답변에 물어보길 관뒀다. 다음엔 아예 안만났다아무래도 인턴 같았다.

힘든 치료 과정 때문일까면회  자두의 더러워진 성질을 확인할  있었다얌전히 품에 안겨있던 자두에게  보호자가 ‘귀엽다면서 다가왔을 때다처음 가만히 있던 자두는  남자가  번째로 쓰다듬으려 하자  무섭게 으르렁거렸다상대는 어색하게 뒤로 물러났고 다신 말을 걸지 않았다자두는   앞에 작은 강아지가 지나가도 기분에 따라 괜히 시비를 걸었다안거나 처치를 하려는 스태프에게도 앙칼졌다.


7 오후 다시 원래 주치의한테 전화를 받았다.

궤양 의심 소견은 여전하지만 혈소판 수치가 100 이상으로 뛰었고 흉부 엑스레이 사진도 괜찮다고 했다. 먹는 것도  먹고활력을 되찾으라고 처치실에 줄을 묶어 길게 뒀더니 “명랑하게  돌아다니고 간식도  받아먹는다 말해 마음이 한결 놓였다.

이날 저녁 면회때 만난 수의사는 자두를 케이지에서 꺼내 간식을 주면 앉아ㆍ엎드려ㆍ손  애교가 장난 아니라고 했다 약을 음식에 섞어주면   부분만 빼놓고  먹는다고 말하며 웃었다이빨로 낡은 리드 줄을 끊어 버리는 사고도 쳤다.

배변만 아직이었다살서제를 먹었는지 세대 살서제를 먹은 건지 몰라 치료 방법을 고민했던 며칠 전에 비해 놀라운 발전이었다.

퇴원은 10일로 결정했다전날이 일요일이라  편했지만 아무래도 주치의가 있는  퇴원하는  낫다고 봤다퇴원날 영수증은 120만원 내외로 기억한다중간 정산이 한번  있었는지는 가물가물하다첫날 수준의 진료비를 매일 내야하는  알고 걱정했던 것에 비해  병원비는 생각보다 양호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전무후무하게 비싼 똥강아지 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