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na Jang Sep 19. 2018

옥상 텃밭 가을일기

대추와 호박

올해는 대추가 잘 들었다. 풍년이다. 아빠가 그 불볕에도 물줄기를 대놓다시피했다.


조락조락 찼다. 나 참 이런건 또 첨이네.



2018년 9월 19일. 옥상 대추.


아빠가 좋아하신다. 익기 시작한 것으로 두 알을 따다주셔서 한 알은 엄마가 한 알은 내가 먹었다. 맛이 썩 좋다. 잘 익으면 꽤나 달고 씹을 것이 있겠다 싶다. J와 H는  아직 대추 맛을 모른다.


호박은 별 재미를 보지 못했다  더위 탓이다. 꽃이 별로 피지도 않았을뿐더러 알이 맺히기을 기다렸다는듯이 빠져버렸기 때문이다. 호박잎을 두어번 쪄먹고 호박은 하나 두개쯤에 그쳤다. 한참을 따먹고도 남는 것은 일부러 익기를 기다렸다가 늙은 호박으로 따 저장해 두고 먹기도 여러번이었다.



가을 바람에 호박이 드는 것이니
그래도 기다려 봐야지.




가을이 다 되었는데도 신통치가 않다. 이럴 땐 만만한 것이 더위 탓이다. 송이도 작고 그닥 구실을 할 기미도 보이지도 않는다.


2018년 9월 19일. 한창때 열렬히 피어오르는 호박꽃의 생명력은 장미에 뒤지지 않다 여기는데, 올여름 고생한 티가 역력하다.




가을 아침, 새벽 세 시도 되기 전에 눈이 뜨여 잠들지 못했다.


 


2019년 9월 19일. 가을 아침의 부추꽃.



이상하게 부추꽃이 예쁘다. 작고 희고 곱다.








작가의 이전글 옥상 텃밭의 가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