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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도군 Sep 09. 2016

마케팅 업체 써야 하는 것일까?

대행사를 올바르게 고르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방법!?

대한민국에는 다양한 마케팅 업체가 지금 존재하고 있습니다

각자가 나름의 다양한 특기를 가지고 고객 유치에 열을 올리고 노력하고 있는데

일부 몰 상식한 업체에서는 거짓정보로 고객과 마케팅 공부하는 사람들의

머리를 혼란스럽게 그리고 금전적 피해까지 불러 내고 있습니다

모르면 당하기만 하는 이 불편한 현실을 맞이하여

이제는 마케팅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야 하는

덕목중 하나이며 가족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소상공인들에게는 특히 적은 자본력으로 최대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마케팅과 손을 잡아야하는데

현실상 혼자하기는 정말 힘듭니다

그렇다면 마케팅 업체와 함께 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어떻게 하면 괜찮은 업체를 만나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우선 첫번째 가장 중요한건 나 자신이 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세상에는 공짜는 없습니다

대행 업체에서 공짜로 제공 하겠다라는 건 10건중 9건은

부가옵션같은게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N사의 파워링크, D사의 프리미엄링크등 클릭당 부과되는

광고에는 공짜라는게 존재 할 수 없기에

나 자신이 기본적으로 광고에 대한 기본 개념정도는 파악하고

영업전화가 오면 대응 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마케터가 우리 회사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입니다

단순히 홈페이지 보고 전화하는 업체에서

우리 제품의 특징이나 지금 상황을 파악도 못하고

광고해라고 말만 하는 것을 듣는거랑

제품에 대한 이해, 방향제시를 하는 것과는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내가 잘 되어야 마케팅 업체도 잘되는 원리이기에

단순하게 잘해주겠다 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간략한 해결책이나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는 업체와 손을 잡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마케팅회사를 정했다면 담당자 혹은 해당 팀의 팀장급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합니다

현재 우리 제품에 대한 이슈사항 그리고 비용과 타겟등을

꾸준하게 공유해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면서

유대관계를 만들어 업체에서도 좋은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등에 우선적으로 참여하여 보다 저렴하게

광고집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은 꼭 해야 합니다

고객이 있어야 마케팅회사도 있기에

현명한 마케팅 업체는 고객 한명 한명을 소중하게 여길 것 입니다 !


작가의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브런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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