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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도군 Nov 20. 2016

유튜브광고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

유튜브의 수많은 광고중 어떤 광고가 좋은것인가

유튜브에서는 수 많은 영상들이 매일 엄청나게 업로드 되고 있는 데

그 속에서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들은 다양한 스타일의 광고들이 많다

사실 이런 광고들은 소상공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너무나도 먼 나라 이야기인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근본적으로 말하자면 유튜브라는 녀석 자체는 광고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동영상 플랫폼이다.

그래서 수많은 업로더 혹은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채널에

보다 많은 방문자를 이끌어서 광고를 보게하고 그 광고를 클릭하는것을

위해 보다 좋은 퀄리티,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자신에게 이익을 얻기 위해

필사적인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광고를 통해 브랜딩 혹은 매출을 올려야 하는 것 인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튜브 광고 집행을 통해 매출을 올리기에는 큰 무리가 있다고 본다.

특히나 중소상공인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키우는 것 보다

매출 증대가 큰 목적이기 때문에 브랜드라는 녀석을 망각하기 쉽다.

아무래도 유튜브의 최고의 장점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넓히고 보다 많은

노출을 필요할때 유용한 플랫폼중 하나라는 점

그래서 대기업들은 유튜브광고 제작 그리고 집행에 엄청난 자금을

투자를 한다는 것이 사실이다.

결론적으로는 현재 광고 집행여부는 마케팅 담당자나 대표자가 결정할 문제지만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단, 콘텐츠의 질이나 정확한 타겟팅은 필수라는 것


현재 유튜브라는 플랫폼은 단순한 동영상 감상 혹은 검색 사이트라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지만 구글의 정책이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점은 유튜브라는 플랫폼은 대한민국에서 더 커질 전망이며

수 많은 BJ들이 이미 유튜브로 많이 넘어 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방대한 영상자료 및 방문자는 더욱 늘 것이라는 생각 된다.

유튜브 광고 집행은 구글 애드웍스를 통해 광고를 집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자료를 찾거나 유튜브에서 구글 애드웍스 관련 영상을 검색하면 나오기 때문에

다음에 자세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가의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브런치 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은 언제든지 환영 합니다

구독은 사랑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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