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 oozoo Nov 12. 2022

여행의 맛과 멋

피크닉 <국내여행> 전시 후기

우주 OOZOO

피크닉의 새 전시 주제는 국내여행. ‘여행 갔다 와서 좋았어’라고 말할 때 ‘좋았어’에 해당하는 다양한 감상을 만날 수 있다.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감각들, 사색을 통해 건져 올린 생각, 도시가 간직한 이야기, 다른 세대의 여행법과 그 시절 풍경까지 두루두루.


우주 OOZOO


특히 이번 전시는 글이 참 마음에 들었다. 사실 전시장에서 술술 읽히는 안내문을 만나는 일은 서울에서 오로라를 볼 확률만큼, 아예 없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서 더 놀랍고 반가웠다. 다음 캡션은 뭐라고 쓰여있을까, 다음 여행지는 어떻게 소개되었을까 궁금해지는 글이었다. 잘 쓰인 글 덕분에 전체적으로 책을 전시장에 옮겨놓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인문학적으로도 뜯어보고 이야기 나눌 만한 포인트가 많아서 나한테는 아주 매력적인 전시였다.


우주 OOZOO


2층에 올라서서 바로 마주하는 강요배의 그림이 아직까지도 생각난다. 마주하자마자 철렁, 하고 쿵, 했던 감각. 바람의 모양인 듯 들판의 모습인 듯, 흐르는 느낌이 위로처럼 성큼 다가왔다. 전시 처돌이지만 늘 이런 감각을 느끼진 않아서 참 귀했던 순간.


우주 OOZOO


전시를 준비하며 음식 이야기가 빠져 몹시 아쉬웠다는 대표님 이야기에 그러고 보니 음식이 덜 다뤄졌네,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아쉬움 없이, 오히려 더 다른 이야기를 마주하고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반가운 여행지도, 궁금해지는 여행지도 있어 훌쩍 떠나고 싶어졌던 전시.


우주 OOZOO


피크닉 @piknic.kr

매거진의 이전글 컨셉의 실험, 소리의 실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