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는 하고 싶은데, 공부하기 싫을 때!
미드로 하는 영어공부법은 일상적인 회화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흥미를 갖고 꾸준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무조건 듣기만 한다고 실력이 갑자기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꾸준히 듣고, 스크립트도 공부하고, 단어도 찾는 등의 노력이 함께 수반되어야 최적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미드를 통해 영어 공부를 하고 싶어하지만 너무 많은 종류의 미드가 있어 어려움을 겪는다. 미드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어떠한 미드로 자신의 첫 걸음마를 뗄 것인지가 중요하다. 다양한 장르의 미드들과 각미드들의 특징, 어떤 점에서 영어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았다.
미드의 정석 프렌즈! 오랫 동안 사랑 받는 전설의 드라마 프렌즈는 6명의 친구들이 그려가는 일상 에피소드를 보여준다. 엉뚱하고 개성 있는 인물들의 코믹 시트콤으로 무엇보다도 매우 재미있기 때문에 질리지 않게 영어 공부할 수 있다. 단편으로 되어 있어 드라마처럼 길게 이어지지 않아 더욱 좋고, 비교적 쉬운 일상 대화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미드가 어렵고 부담스러운 초보 분들에게도 추천한다.
가족간에 일어나는 헤프닝을 다루고 있는 모던 패밀리는 현재를 바탕으로 미국인들이 일상생활을 많이 접할 수 있다. 한 에피소드 당 약 20분 정도 되는 짧은 분량으로 영어공부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코믹하면서도 인간적인 모습의 캐릭터들, 보다 보면 교훈도 얻을 수 있는 드라마로 누구나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일상 생활의 자연스러운 회화 표현을 익히는 측면에서 도움이 되며 이러한 회화 표현들은 대사를 통으로 암기해 놓으면 더욱 좋다.
미국에서도 유명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드라마 빅뱅 이론! 제목은 마치 심오할 것 같지만 젊은 층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코믹 드라마다. 4명의 괴짜 천재 과학 오타쿠와 옆집으로 이사온 금발 미녀가 만들어가는 에피소드로, 서로가 만들어내는 상황들이 독특한 웃음을 자아낸다. 시트콤 형식이라 대화 자체가 어렵고 복잡하지 않아 좋다. 몇번이나 봐도 질리지 않은 재미있는 내용들로 배꼽 빠지게 웃으면서 공부할 수 있는 미드로 추천한다.
훈훈한 가족드라마 위기의 주부들은 미국 교외 중산층 마을의 4가족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평온해보이는 마을이지만 그 속에 숨겨진 비밀과 이야기들이 호기심을 자아내며 가족, 친구, 다정한 이웃간의 솔직한 면을 보이고 있어 많은 공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인물들이 비교적 쉬운 언어를 사용하고, 어려운 언어 유희보다는 일상적인 대화와 언어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미드이다.
가십걸은 우리나라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미드로 뉴욕의 재벌 2세인 10대 상류층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그들의 성장 과정을 그리고 있다. 화려한 패션과 빠져드는 스토리, 그리고 등장 인물들의 훈훈한 비주얼까지! 가십걸은 친구들 사이에서의 대화, 학교 안에서 쓸 수 있는 문장들, 애인 사이의 대화 등 10대와 젊은 층이 실제 사용하는 다양한 일상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학교가 주 배경이 되기 때문에 교환 학생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추천하는 미드이다.
한번 보면 멈출 수 없어! 로스트는 남태평양 미지의 섬에 추락한 비행기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다. 섬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인물들의 각각의 캐릭터와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미스테리한 사건들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인물들의 정확한 심리 묘사와 대화에 집중하고 영어 표현들을 익혀보자. 특히 미스테리, 스릴러 등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미드이다. 간혹 내용에만 너무 빠져들 수 있는 것은 주의할 것!
더 오피스는 사무용품 회사에서의 일상적인 일을 그린 드라마로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드라마다. 직장에서 자신들만의 다큐멘터리를 찍는다는 설정으로 스토리를 전개해나가는 부분이 일반 드라마와는 차별화되는 요소로, 무한도전의 무한상사 편이 더 오피스의 형식을 따왔다고 한다.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소재로 한 드라마인만큼, 더오피스에 나오는 표현들을 잘 정리해두고 연습한다면 '비즈니스 영어'를 공부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실제로 많이 쓰이는 비즈니스 용어들과 점점 빠져드는 미국식 개그로 결코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고등학교의 한 합창부의 이야기를 다룬 미드 글리는 고등학교 생활에서 겪는 그들의 사랑과 좌절, 진실과 오해 등 다양한 일들을 뮤지컬 형식으로 보여준다. 노래와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드라마로, 대화 형식과 팝송으로 되어 있어 영어공부하기에 좋다. 배경이 고등학교이다 보니 보다 쉬운 단어들,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대화가 많아 초보자에게도 추천한다. 뮤지컬이라는 독특한 항목을 접목시킨 또 다른 매력의 드라마로 특히 노래, 팝송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
미국 뉴욕의 화려한 독신 여성의 생활을 그린 드라마로 네 명의 절친한 친구와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솔직하게 보여준다. 여성들의 성공과 사랑 등 각각의 캐릭터가 보여주는 이야기들이 많은 여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친구들끼리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대화에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 많다.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영어표현은 물론 주인공들의 발음이 잘 들리는 것으로 유명해 영어공부하기에 좋다. 특히 여성들에게는 무엇보다도 주제에 공감할 수 있어 더욱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다.
유쾌한 시트콤류의 미드로 최신판 프렌즈라고도 할 수 있다. 5명의 친구들의 좌충우돌 연애담과 우정, 그들의 삶을 그린 코믹 시트콤으로 전문적인 대화보다는 일상생활에서의 대화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실용적이다. 미국 슬랭도 거부감없이 접할 수 있어서 재미를 더한다. 캐릭터들의 발음도 정확하여 듣기에도 도움이 되고, 각 회당 20분이라는 짧은 시간으로 즐겁게 시청하면서 쉬운 회화 표현들을 익힐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