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보물
새로운 밥도둑이 나타났다?

by 나물투데이

원조 밥도둑 간장게장을 따라잡는 새로운 밥도둑들이 있습니다.

부드러운 연어장, 쫄깃쫄깃 전복장, 탱글탱글 새우장입니다.

IMG_3485.JPG
IMG_3516.JPG
연어장

부드러운 연어와 간장이 만나 밥도둑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처음 연어장이 관심을 받기 시작할 때에는 연어를 간장에 재워 밥과 함께 먹는다는 사실에 낯설어했습니다.

하지만 연어장을 한 입 먹어본 사람들은 모두 그 맛에 반해버렸습니다.

다른 반찬이 없이도 연어장과 밥만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밥 두 세공 기는 거뜬히 비워낼 수 있습니다

캡처.JPG

대서양 청정해역에서 자란 노르웨이 생연어로 만든 연어장


오염물질과 중금속 검사, 미생물과 기생충 검사 등 다중 안전시스템 운영으로 엄격한 안전관리를 통해 엄선된 연어만을 사용합니다. 품질이 떨어지는 연어를 사용할 경우에는 비리고 느끼한 맛이 느껴질 수 있는데 최상품의 연어만을 선별해 사용하고 특제 간장소스를 이용해 비린맛과 느끼함, 잡내까지 모두 잡은 연어장입니다.

IMG_4977.JPG
IMG_4988.JPG
IMG_3291.JPG
IMG_3296.JPG

*연어의 효능*

오메가 3이 풍부한 음식으로 고혈압,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DHA 성분이 기억력과 집중력을 키워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몸에 좋은 성분들은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음식입니다

IMG_3284.JPG
IMG_3301.JPG
전복장
IMG_3544.JPG

지속되는 무더위로 잃어버린 입맛과 기력까지 한 번에 살릴 수 있는 '전복장'

그냥 먹어도 맛있는 쫄깃한 전복에 짭조름한 간장 맛을 더하니 이만한 밥도둑이 없습니다.


전복하면 완도! 완도 하면 전복! 할 만큼 완도 전복이 맛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매일 새벽에 완도에서 올라온 전복 중 장아찌용 크기로 사용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신선한 전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MG_3340.JPG
IMG_3304.JPG
새우장

전국 수산물이 모이는 가락동 수산시장에서 매일 새벽 경매를 통해 들어오는 신선한 새우를 사용합니다.


새우는 감칠맛이 풍부해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새우장은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밥 위에 새우장을 올려 간장새우 덮밥으로 먹으면 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습니다.

IMG_3544.JPG
IMG_3542.JPG
IMG_3650.JPG
IMG_3669.JPG


연어장, 전복장, 새우장 모두 자연 발효시킨 간장으로 만듭니다.

끓인 장을 사용할 경우 처음 장맛을 유지하지 못하고 맛이 변하게 되는데, 맛 유지를 위해 24시간 동안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자연발효시킨 간장을 사용합니다.


비린맛과 잡내를 잡기 위해 국내산 의성마늘, 고추, 생강을 아낌없이 넣었습니다.

그리고 다년간 걸쳐 발효 숙성시킨 매실액과 오랜 연구로 만든 한방 추출액을 사용합니다.

IMG_4924.JPG
IMG_4922.JPG
IMG_3279.JPG

특별한 간장소스로 만들어진 특별한 밥도둑을 나물 투데이에서 만나보세요.

우리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