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신웅 Feb 14. 2024

재밌을까봐 하는 게 최고다

난 책을 우연히 20년 동안 봤다. 나의 경우에는 혼자 있을 시간이 많았다. 그때 책 읽기를 했다. 심심할 때 책을 봤다. 재밌을까봐 보기도 한 듯하다. 그리고 고민이 있을 때마다 책에서 힌트를 찾았다. 나의 인생은 방황과 고뇌의 역사였다.

 

“청춘은 고뇌하는 것이니까. 방황이 젊음의 본질이므로.” 이렇듯 나의 삶 자체는 청춘의 역사이기도 했다. 그렇게 고민하며 찾아온 방향이 이제는 독서경영이다. 그저 죽을 때까지 책을 읽고, 글쓰기를 할 생각이다.

 

재밌을까봐 그저 하는 게 최고인 것 같다. 우리는 별로 대단한 인생을 살지 못한다. 지금 이 순간 자신의 삶을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좋다. 그 대상이 무엇이든 그것을 하는 순간이 모습이 당신이다.

 

나는 이제 책을 본다. 그대는 그대가 원하는 것을 한다. ‘아침에 일어나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은 행복하다.’ 난 이제 매일 일어나 독서를 한다. 그리고 이것을 정리하며 홈페이지에 글을 올린다. 난 그저 이것을 매일 할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난 책을 읽으며 살아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