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루 Apr 23. 2023

/ 함께여서 좋다

갑자기 온 너의 연락에 나는 지체 없이 나갔다

너는 또 분주히 누군가를 도왔다

함께 울기도 하고, 눈물을 닦아주기도 했다

머리칼을 넘겨주기도, 옷을 털어주기도 했다

그 모든 순간 나는 너를 봤고 너는 그 사람들을 봤다


돌아오는 길 가로등 밑에 피곤이 쏟아졌다

너의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부럽다

나도 그렇게 챙겨주면, 바라봐 주면 좋겠다

서운한 마음이 올라왔다

너는 나지막이 말했다


너와 함께해서 참 좋아


나는 놀라서 쳐다봤다

너는 앞을 보고 있었다

나도 다시 앞을 봤다

너의 왼손은 가만히 내 오른손을 잡았다


저 사람들에게 너는 잠깐의 행운이지만

나에게 너는 영원한 행복이었다

나는 너의 모든 행복에 함께했다

나는 너의 가장 큰 행복이었다


이토록 큰 복을 모르고 서운해하다니,

미안한 마음에 눈시울이 붉어졌다

손을 꽉 쥐고 손등에 입술을 맞추었다


나도 너와 함께여서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 비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