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AMINO May 16. 2023

왜 자꾸 쉬라고 해요!

가끔씩 생각날 때 적어둔 글

가끔 누군가에게 나도 모르게 버릇처럼 이런 말을 하고는 한다.


'아휴.. 오늘 고생 너무 많았죠? 쉬세요 쉬세요! 전 괜찮으니까 쉬고 오세요'


그럼 그 말을 들은 사람들은 한사코 사양한다.


'아휴 참! 왜 자꾸 쉬라고 해요! 쉴거면 같이 쉬어야죠!'


오늘도 내 옆자리의 누군가에게 그렇게 말하고 있는 나를 본다. 그렇다고 모든 사람에게 다 그러는 것도 아니다. 아주 극히 몇 명에게만 그렇게 말하고는 한다. 문득 왜 자꾸 쉬라고 하는지 나도 궁금해져 왜 그랬을까 생각해보니 답은 의외로 간단했다.


'아, 내가 생각보다 그 사람을 좋아하고 아끼는구나'


내가 좋아하고 아끼는 사람이니 힘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 내가 대신할 수 있다면 그 힘듦은 대신해주고 싶은 마음. 설령 내가 무언가를 해 줄 수 없다면 잠시나마 쉬어가는게 어떻겠냐고 말을 건네는 것. 그것으로 그 이가 조금은 덜 힘들면 좋겠는 마음에 그렇게 말하고는 했다.


혹시 내가 당신에게 '쉬어요! 조금 쉬었다가 와요'라고 했다면, 그랬다면 그건 내가 당신을 조금 많이 아끼고 사..ㄹ.. 아니 좋아한다는 뜻이다. 그러니 받아주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플레이리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