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담스칼렛 Feb 16. 2024

에너지를 만드는 5분 모닝 루틴

서쎄오의 여자전투력 1: 여자의 마음챙김

몇년 전 불같이 일어났던 챌린지 앱이 있었다.

회사에서도 비슷한 앱을 만들어서 모두 몇 개의 도전을 했어야 했다.


1.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물마시기

2. 영양제 먹기

3. 하늘보고 숨쉬고 하늘 사진 찍기

4. 하루 1만보 걷기

5. 책 읽고 책 사진 찍어 올리기

6.....

이런 챌린지를 하면서 회사에서 시키니 어쩔 수 없이 하고, 부서 경쟁으로 현금 시상이 붙으니 질수 없지 하고 덤볐다. 그 때 했던 것들이 귀찮기도 했지만 지금까지 이어진 좋은 모닝 루틴이 된 것도 있다.

' 나혼자산다'에 나온 축구선수 황희찬도 나와 비슷한 아침 일상을 여는 것을 보며 기분이 좋았었다.


1. 일어나자 마자 잠자리 정리

2. 창문 열고 아침 공기 마시기

3. 일어나자마자 이닦고 물 한잔 마시기

4.긍정 글귀 찾아 SNS 공유하기


이 4가지는 아침에 5-10분이면 딱 끝나는 아침 루틴이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침대정리 하기는 정신을 딱 깨우는 좋은 습관이다. 미해군 맥레이븐 대장이 한 연설 내용에서 나온 내용이다.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침대 정리부터 해라' 라는 내용이었다.

 아무 것도 안되어서 힘빠진 하루, 집에 돌아와 정리된 침구를 보면, 아~ 오늘 내가 한 한가지는 있구나 위로가 된다고 말이다. 

5년도 넘은 이 모닝 루틴은 아침을 여는데 정말 좋은 습관이다.



- 여자 전투력(한국경제매거진)  '여자의 마음 챙김'



작가의 이전글 이왕 하는거라면 잘하는게 좋다고 생각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