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lius Jun 03. 2019

도쿄 미술관 여행 - 29. 메구로구 미술관

메구로구 미술관(http://www.mmat.jp/)은 이름 그대로 메구로역 근처에 위치한 미술관입니다. 지난번 소개드린 현대 조각 미술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 


메구로구 미술관은 메구로구민센터와 함께 있는데요, 넓은 부지에 수영장과 도서관도 함께  있습니다. 


구민센터 쪽으로 가게 되면 도서관을 먼저 만나게 되는데요. 도서관은 누구나 들어가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살짝 들러보았습니다. 


아래는 수영장 풍경


안내판을 따라가다 보면 메구로구 미술관 입구가 나옵니다. 


아래 건물이 본관, 왼쪽에는 별관인 구민 갤러리가 있는데 구민 갤러리에는 지하에 전시공간이 있습니다. 


아래는 시민갤러리 모습. 제가 갔을 때는 아래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는데 본관 전시와는 달리 무료였습니다.


저는 특별전을 보러 몇 번 방문했는데요, 별도 컬렉션이 있고 매년 컬렉션 전시를 열고 있지만 항상 일정이 맞지 않았고, 별도 상설전 전시 공간은 없이 특별전만 열리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내부 사진 촬영은 금지되었던 전시회라서 외부 사진만.


메구로 역에서 접근하다 보면 아래처럼 작은 강(메구로 강)을 건너서 이동하게 됩니다. 역에서는 10분 남짓 거리인데 걷다 보면 곳곳에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제가 갔던 전시는 일본 화가 전시회, 핀란드 도예 전시회로 특별히 한 주제 전시만 있는 곳은 아니고 넓은 주제의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서 관심 있는 주제 전시회가 있을 때 주변 미술관과 이어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구로구 미술관은 특별전도 도쿄 미술관 구룻토패스(東京・ミュージアム ぐるっとパス)로 입장이 가능해서 계획이 있으시면 미술관 패스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제임스 진, 끝없는 여정 전시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