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베지멀 Oct 13. 2016

제6장. 콩고기 미니 버거

두유크림치즈와 콩고기의 아름다운 만남


저는, 이번 주 금요일 푸드 마케팅 회사 면접이 있어서

피피티 과제를 준비하느라 오늘 하루 정말 후딱 갔네요.

한 숨 돌리고.

오늘 두 가지 간단한 레시피를 촬영했는데요.

브런치에 꼭 소개해보고 싶어서 지금 당장 업데이트 고고!합니다.



조금 더 퀄리티를 내보고자 저희 엄니 육여사님의 천사같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조명만 더 있었더라면 그림자 지지 않게 정말 더 맛있어 보이게 찍을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움이 조금 남네용.

그래도 엄니랑 같이 정말, 정말 재밌게 촬영했어요.



먼저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콩고기 미니버거예요.

앞서 소개해드린 콩고기와 두유크림치즈(조회수 어마어마. 인기가 엄청나게 폭발했더랬죠)가 모두 한 레시피에 모였습니다.

아! 그리고 이건 비건 레시피는 아니예요.

모닝빵과 에이원스테이크소스가 비건식재료가 아니예요.

그래도 콩고기, 비건치즈, 두유크림치즈가 들어간 착한 채소주의 레시피라고 말하고 싶어용.

채식을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주 맛있으면서도 간편하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레시피예요.



 

준비물 :

모닝빵

콩고기

두유 크림치즈

비건치즈

상추

칠리소스

에이원스테이크 소스





영상과 같이 불린 콩고기를 에이원 스테이크 소스에 버무려 주세요.

나머지 재료들은 기호에 따라 알맞게 넣어주시면 되구요.

칠리 소스는 꼭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약간 달달한 맛을 더 가미해줘서 전체적인 버거의 맛을 배가시키더라구요.

진짜 시판 용 버거와 같은 맛이랄까.



에이원스테이크 소스는 다른 스테이크 소스로 대체해주셔도 되요.

저는 피피티 과제가 에이원소스를 활용해야해서 굳이 넣었습니다.ㅎㅎ

신맛이 정말 많은 소스라 호불호가 갈리지만

요 버거에 들어가기 위한 콩고기와의 조화가 정말 좋았어요.

저희 엄니도 밀쳐내셨던 콩고기였는데, 이 버거는 세상 맛있다며 팔아도 되겠다며 강추하셨습니다.

참고하시구용.   



영상이 너무 길면 안되서 정말 에센스들만 모아 넣었어요.

급하게 지나가느라 자막 설명이 오히려 머리가 아프더라고요.

혹시나 이해 안되시는 부분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채식 미니 버거




 




조만간 아프리카 티비로도 데뷔하려니 소통하는 채소주의 베지멀을 기다려주세용.  

오늘은 비건하세요는 아니구요.

채소주의 하세요~!

안녕.  





작가의 이전글 제5장. 고구마 캐슈넛유 쉐이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