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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십

누구나 알아도 적용할 수 없는 브랜드 법칙

by 권민

43권으로 이루어진 유니타스브랜드 시즌 1의 핵심 주제를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기업의 영속성을 가능하게 하는 ‘브랜드십’과 브랜드를 브랜드답게 만드는 ‘휴먼브랜드’다.


브랜드십(Brandship)이란, 브랜드의 목적·철학·원칙이 리더를 대신해 조직을 이끄는 상태이자, 브랜드가 사람보다 더 오래 살아남도록 설계된 리더십 시스템이다.


이 개념은 고어텍스, 마즈, 듀폰, 다논처럼 수조 원 규모의 브랜드가 수십 년에서 수백 년 동안 유지될 수 있었던 공통점을 추적하며 도출한 결과다. 실제로 많은 기업이 이들의 브랜드 경영을 배우기 위해 견학을 가고 강의를 듣지만, 정작 브랜드십을 제대로 적용한 사례는 거의 없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기업의 리더가 자신의 권한을 브랜드에게 양보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작 자신은 브랜드의 원칙을 따르지 않으면서, 조직원에게만 브랜드를 따르라고 요구하는 한 브랜드십은 형성될 수 없고, 그 기업이 영속하는 것 또한 불가능하다.


https://youtu.be/xaCH2ZM5Z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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