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세연 Nov 27. 2020

[출판 일기] 드디어 예약 판매 시작

출간하자마자 교보 실시간 베스트셀러 7위 기록


 드디어 책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다. 예약판매 기간 동안의 수익의 일부는 이 책을 쓸 수 있게 도와준 장본인, 거누의 고향 유기견 보호센터에 기부하기로 했다. 생각해보면 거누 덕에 동생이 유튜버라는 새로운 직업도 얻게 되었고, 우리가 6만 3천 명이라는 구독자 분들과 만나게 되었고, 책을 쓸 용기도 얻게 된 것이니 우리는 거누에게 정말 정말 잘해야 마땅하다.


인쇄 감리를 가보고 싶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조심스러워서 출판사 통해 인쇄 과정을 동영상과 사진으로만 받았다. 책이 정말로 인쇄되고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나마 보게 되니 신기하고도 감개무량한 기분. 그러나 아직 실감이 많이 나지는 않는다. 서점에 진열된 책을 보고, 누군가 내 글을 읽었다고 말해줄 때, 비로소 실감이 날 것 같다.


인쇄소에서 보내준 인쇄 과정


책 예약 링크를 오픈하고 인스타에 공유하자 지인들로부터 많은 응원과 격려 및 구매 인증샷을 받았다. 용기 내어 세상에 내놓은 결과물을 주위에 알린 거라 반응이 걱정되어 초조하고 두려웠는데, 지인들이 마음을 써서 응원해주니 무서운 마음이 가시고 그저 기뻤다. 감사한 마음 그리고 나도 지인들의 기쁜 소식에 더 발 벗고 축하해주어야지 하는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11시쯤에는 교보문고 모바일 실시간 베스트셀러 7위에 들기까지! 지인분들과 거누파파네 채널 구독자 덕분이다. 예약 판매 첫날, 기분 좋은 기록(?)을 보았으니 발 뻗고 잘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 대표님들이 오늘 '이제 시작입니다.'라고 말씀하셨는데, 과연 그런 것 같다. 책이 나오는 건 '끝'이 아니라, 열심히 쓴 책을 알리는 '시작'이다. 이제 막 첫걸음 뗀 소중한 내 첫 책, 부디 서점에 깔리는 그 날까지 잘 흘러가기를!


□ 구매 링크 : https://vo.la/AUYry 
□ 예약 판매 기간 : 11/26 ~ 12/1 ( 6일간 )
□ 영상으로 보는 책 소개 :
https://youtu.be/s-J0RJPC-EY
* 예약 판매 기간 동안의 판매 수익금 10%는 건우 고향인 '행동하는 동물사랑' 유기견 보호센터에 기부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출판 일기] 원고 완성 후에도 할 일은 산더미(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