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샤스타 Jun 19. 2020

긍정 생각-> 긍정 에너지-> 긍정의 인생

내 생각이 원래부터 부정적이었던가?

과거로 흘러들어 가  보면 나의 경험들과 환경 안에서

나는 부정과 너무도 친숙했었다


20년이 넘도록 자기 계발서만 주야장천 읽어댔지만

나는 내 삶에 녹여내지 못했고 오히려 내 삶은 그들의 행복과 성공 안에 불행이 도드라졌으니 말이다


몇백 권의  책들 안에서 그들은 말한다

긍정정인 생각을 하고 상상하고 그걸 글로 써 내려가라고

하지만 쉽지 않다 그게 뭐가 대단한 거라고


' 만나지 말아야 할 남자 '시리즈가 독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글 조회수가 늘어난다

그러나  나는 순간  이 글을 멈춘다

나도 모르게 이 글을 쓰면서  소위'나쁜 남자'를 끌어들였으니 말이다

독자들에게 죄송하다  하지만 상처가 깊은 분들이 치유 차원에서 읽으신다면  그 정도는 허용해주기로


부정적 생각과 글들은 연습하지 않아도 어쩌면 이리도 잘 끌어와지는 걸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건 책이 아니니  짧고 굵게  

본인의 과거의 부정적 경험과 생각을  제로베이스 하지 않은 상태에서 긍정적 생각과 말 그리고 글들은 오히려 반대급부적으로 작용하게 된다


부정적인 수많은 경험들 그리고  생각들과 친숙하게 살아와서 긍정의 말과 글만으로  나를 변화시킨다는 건 어렵다는 걸  깨닫는다

푸시하거나 억지스럽지 않게 나 스스로 훈련시키는 게 가장 중요한다는 걸






매거진의 이전글 판단하거나 비판하지 않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