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23 댓글 1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서비스의 가치는 유저의 태도/마음이 결정한다.

by 이승훈 Hoon Lee Mar 08. 2025

요즘 개인적으로 1:1로 뵈었던 분들 (또는 1:1로 뵙지는 못했지만 웨비나/브런치 등 읽어보시는 분들) 중 MBA 합격하신 분들, 외국계 취업 성공하신 분들로부터 종종 '고맙다' 이메일을 받는다. 


그리고, 링글을 어떻게 알게 되었으며 어떻게 이용했고, 그래서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남겨주신다. 


쭉 읽어보면.. '링글이 딱히 더 잘했다기 보다는, 이 분께서 서비스 이용을 진짜 잘 하신 것이었네' 라는 매우 솔직한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생각을 항상 한다.


'서비스의 Value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저 분들의 마음가짐/태도에 상당히 달려있다. 좋은 서비스가 훌륭한 유저를 만나면, 그 때 서비스의 레벨/품격이 올라가는 것이다'


그래서, 열정을 가지고 이 서비스를 잘 이용해 주시는 유저 분들께 감사하다. 그리고, 유저 분들이 더 좋은 태도/마음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1:1 미팅/웨비나/글 등 통해 더 자주 다가가야겠다는 생각을 오늘도 하게 된다.


결국 서비스의 가치는 유저 분들이 만들어 주신다. 


작가의 이전글 '인사이트'가 도출되는 과정에서의 시사점.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