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8. 2018

정말 효과 좋은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 6가지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

몸속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디톡스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방법인데요. 디톡스에 효과 좋은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특정 부위에 지방이 쌓이거나 몸이 붓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디톡스 효과가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독소 배출을 돕는 다이어트 식품 6가지를 소개합니다.


정말 효과 좋은 디톡스 다이어트 식품 6가지


1. 양배추


디톡스에 탁월한 식품으로 잘 알려진 양배추는 칼륨, 칼슘, 식이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식품인데요.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며, 칼슘은 근육 및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와 미네랄 성분은 독소 제거 및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2. 비트


슈퍼푸드로 유명한 비트는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단골손님 중 하나로써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인데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비트에 포함된 비타민 C와 엽산은 몸속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건강한 세포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요.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로 섭취하면,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당근


당근에는 카로틴 및 비타민 B, C, D, E로 무장하고 있으며, 모두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장을 건강하게 만드는데요. 당근의 알칼리 성분은 혈액을 해독하며, 산도 수준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의 경우, 좋은 영양소는 대부분 껍질에 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에는 몸 전체에 퍼진 활성 산소를 중성화시키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 리코펜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리코펜은 몸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살균 작용을 통해서 염증을 없애기도 하는데요. 토마토의 풍부한 비타민 A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역할도 합니다.


5. 레몬


레몬은 몸을 해독시키고 지방의 연소를 돕는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으로써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데요. 매일 아침 레몬이 담긴 물 한잔을 마시면, 몸을 알칼리화하고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의 신맛은 식욕 억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6. 녹차


다이어트 식품에 항상 빠지지 않는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간의 활동을 촉진하고, 해독을 담당하는 효소의 생산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활성 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독일에서 난리 난 군살 제거 맨몸 운동 프리레틱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