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Jan 27. 2019

30일 동안 팔굽혀펴기를 매일 했더니 벌어지는 변화

팔굽혀펴기 효과

팔굽혀펴기는 전신의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코어를 포함하여 상체 및 하체의 여러 개의 주요 근육이 몸을 지탱하며 쓰이기 때문에 온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을 자극하는 운동으로써 목표하는 몸매에 빠르게 다가갈 수 있는데요. 하루 100개를 목표로 30일 동안 매일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변화를 소개합니다.


30일 동안 팔굽혀펴기를 매일 했더니 벌어지는 변화


운동 방법

팔굽혀펴기 

바닥에 엎드려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복근과 둔근에 힘을 주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시선은 아래로 향하고 목은 중립을 유지하세요. 마지막으로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엉덩이만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운동하세요.



팔굽혀펴기 & 무릎 대기

근력이 부족한 경우, 무릎을 바닥에 대고 팔굽혀펴기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팔을 넓게 벌리는 와이드 팔굽혀펴기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은 바닥에 대고, 발바닥은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팔을 굽혔다가 펴면서 팔굽혀펴기를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심장 건강 증진

팔굽혀펴기를 통해 몸을 펌핑하면, 심장은 산소가 많은 혈액을 근육 조직에 전달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움직이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활동은 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는데요. 체지방 감소를 촉진하며, 심혈관계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통증 예방 

전신을 사용하는 팔굽혀펴기는 신체의 취약한 부분을 강화하여 통증을 완화하거나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어깨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고, 핵심 코어를 단련시키며, 관절의 운동 범위를 효과적으로 넓힐 수 있습니다.



척추 스트레칭

구부정한 자세는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으며, 오히려 자세의 불균형을 더욱 초래할 수 있는데요. 팔굽혀펴기 운동은 척추가 곧게 펴지고, 안정적인 자세가 만들어집니다. 또한, 코어를 단련함으로써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는데요. 코어에 있는 근육이 목, 어깨, 가슴, 허리와 같은 다른 근육에도 영향력을 미칩니다.




작가의 이전글 낙타 자세로 움직이세요! 1분 후 어떤 일이 생길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