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소개편
오늘은 UX Heatmap 플러스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심화 세그멘트 기능에 대해 소개드릴게요.
목차
1.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언제 필요한 기능인가요?
2.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어떤 기능인가요?
2-1. 기능 소개
2-2. 활용 방법
3.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어디서 활용할 수 있나요?
- 특정 일자 하루 시간별로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방문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
- 단순 시간대별 방문 수치 뿐 아니라 시간대별 고객의 행동 데이터까지 분석하고 싶은 경우
- 방문 PV가 적은 시간과 많은 시간의 차이를 분석하고 싶은 경우
- 방문 PV가 많은 시간대의 특징 분석을 통해 매출 상승 포인트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
선택된 일자 하루동안의 시간대별로 세그멘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시간대 별 사용자 방문 수를 그래프로 확인하고,
2) 히트맵을 시간 단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해,
해당 시간대에 방문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시간별 비교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1. 선택된 일자(하루) 내의 시간별 방문 PV 확인
*Hover시, 툴팁 제공 (상세한 시간대와 해당 시간동안 수집된 PV 수 조회 가능)
2. 조회할 시간대 선택 (단일 선택만 가능)
1) 분석 기간을 1일(하루)로 선택 → 일별 시간 세그먼트 제공됨
브라우저 사이즈에 따라 다른 형태의 차트 제공
1) 막대 그래프
- X축 : 시간(1시간 단위의 24시간) / Y축 : PV
- 수집된 PV가 많을 수록 높은 막대 제공 + 난색 컬러 사용
2) 히트맵
- 수집된 PV가 많을 수록 진한 컬러 사용
2) 일별 시간 세그먼트의 시간대 선택지를 Hover 하여 해당 시간동안 수집된 PV 수 조회
*방문자 수가 많은 시간대와 적은 시간대 확인
3) 일별 시간 세그먼트 중 특정 시간대를 선택하여 히트맵 조회 (단일 선택만 가능)
ex)방문 고객 수가 많은/적은 시간대 조회, SNS 마케팅 시행 전/후 시간대 비교, 타임딜 이벤트 시행 전/후 시간대 비교...
일별 시간 세그먼트는 UX Heatmap의 Reporting Heatmaps와 Segmenting CTA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UX Heatmap 플러스 플랜에서만 제공하는 심화 세그멘트 기능입니다.
- Reporting Heatmaps
- Segmenting CTA
※ 조회기간을 하루로 설정해야만 시계열 그래프가 활성화됩니다.
지금까지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을 소개하는 시간이었습니다.
2탄에서는 '일별 시간 세그먼트'를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과 분석 예시를 알려드릴게요.
▶뷰저블의 "일별 시간 세그먼트" 기능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