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 소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지언 Aug 24. 2020

사모님의 콤플렉스

이런 세상에….    


차라리 아무런 이야기도 듣지 않았다면 안 웃겼을 것이다.    


왜 그 하인은 나에게 그런 말을 해서 긁어 부스럼을 만든 것인가?    


비단 사람이란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존재이다.    


묻지 말라고 하면 더 궁금하고, 웃지 말라고 하면 더 웃긴다.    


천성이 청개구리 같은 존재인 것이다.    


그들은 내게 그 말을 해선 안 되는 것이었다.    


“사모님의 눈썹에 관해 절대 아무런 말도 하지 마세요. 웃으셔도 안 됩니다. 사모님의 콤플렉스입니다.”    


하지만 이미 이 말을 들어버리고 난 후이다.    


그리고 문제의 그 ‘사모님’을 뵈었다.    


일단 미리 말해둘 것은 확실히 이 ‘사모님’은 대단한 미인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더욱 눈에 띄었다.    


사모님의 눈썹….    


흐릿한 것도 아니다. 아예 흔적조차 없다.    


도대체 왜일까? 왜? 왜? 왜 저 미녀는 눈썹이 없지?    


너무 궁금하다. 입이 근질근질하다. 웃음이 입 밖으로 터져 나와버릴 것 같다.    


화가 인생 40년. 일생일대의 난관이었다. 미쳐버릴 것 같았다.    


나는 그림 나이프로 내 허벅지를 찌르며 감정을 추슬렀다.    


겨우 웃음을 가라앉힌 후, 한 가지 의문점이 들었다.    


초상화를 그릴 때, 100% 똑같이 그려야 하나? 아니면 예의상 몇 가닥의 숱이라도 그려 넣어드려야 하나?    


모르겠다. 일단 덧칠이 어려운 건 아니니까 눈썹은 빼고 그리지 말아야겠다.    


그림이 완성된 후, 리터치가 필요하다면 말해달라고 했는데, 아직 수정 의뢰는 들어오지 않았다.    


다행히 마음에 드신 모양이었다.    


휴.    



Leonardo da Vinci <Mona Lisa>


매거진의 이전글 지구상에서 가장 평균 학벌이 높은 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