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stolcaffe Mar 23. 2021

2. 안녕! 나의 바다

어, 왔니?

점점 파도 소리가 가까워진다.

익숙하면서도 낯선 바다내음.

바다는 언제 봐도 기분이 좋아지게 한다. 

표면적으로는 신비롭지만 그 깊은 곳엔 무엇이 있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이 더 많은 미지의 영역인 바다.

그리고 여러 감정들이 물결처럼 때로는 거칠게, 때로는 잔잔하게 요동친다.






어제 드디어 제주도로 이주를 했다.

짐 정리는 생각보다 오래 걸렸고 미묘한 감정 속에 굉장히 바쁜 하루를 보냈다.


3~4일의 짧은 일정 속 제주, 한 달 살기 속 제주 그리고 이주지로써의 제주는 느낌이 분명 달랐다.

올 때의 설레는 감정이 공통점이라면 이제는 돌아가야 할 때의 아쉬움은 더 이상 없는, 기약 없는 여유로움이 생겼다.


다음날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집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였다.


바다를 보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내가 왔다 라는 것을 말하고 싶었던 걸까. 알 수 없는 감정이었지만 무작정 바다로 향했다. 가는 길엔 마치 가까운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기분이 들었다. 물론, 바다가 격하게 환영해 줄 수 있는 방법은 없겠지만 (파도에 시원하게 한번 맞기라도 해야 할까) 반가운 마음이 드는 것은 분명했다.






적당한 카페를 찾아 커피를 주문하고 자리를 잡았다.


생각보단 무덤덤하고 여기서 계획한 것들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흔들리지 말자라는 긴장감 속에 이주 후 첫 글을 짧게나마 써본다. 


20대 중반부터 이러한 아슬아슬한 긴장감 속에 놓여 왔던 것 같다. 스스로 그런 환경 속에 놓이는 걸 즐기는 것 같기도 하다. 항상 재밌었다고 생각하지만 때때로 힘들기도 했다.


나는 이런 표현을 즐겨 쓰곤 한다. 

"매우 재밌을 예정"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지만 어쨌든 재밌을 것 같다는 의미이다.


이번 제주도 이주라는 결정은 어쩌면 내게 가장 큰 터닝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늘 그렇듯 매 순간을 즐겨보자. 그러면 역시나 앞으로도 매우 재밌을 예정이다





집 근처 바다.

아직은 낯선 바다.

그리고 점점 익숙해질 바다.

나의 바다를 바라보며.



매거진의 이전글 1. 집을 계약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