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75분의 1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월의 솔 Oct 07. 2021

쉬운 말들

서른여덟 번째 순간

언젠가 나는 쉬운 말을 하는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었다. 지키지 못할 약속이라면 하지 않는  옳다고 생각했었다. 어떤 말이든 진심을 다하고 싶었다. 그런 말을 하는 어른이 되고 싶었다. 이제 나는 쉬운 말을 잘한다. 아무렇지 않게 기약이 없는 다음을 말하고, 눈앞의 불편한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한다. 결국 나는 이런 말을 하는 어른이 되었다. 이런 어른으로 살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쉬워진 말만큼 어려워진 마음이 시위하듯 버티고  있는 어느 날을 제외하면. 누군가의 쉬운 말에 제멋대로 기대했다 실망하고, 나의 쉬운 말로 누군가의 마음에 빗금을 그은  분명한 그런 날들을 제외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오래된 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