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OIS Dec 19. 2020

눈물의 켈로그

호랑이힘이 솟아난다는..

우리집은 가난하지 않았다.


다만 먹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먹지 못했을 뿐.


그런데 만약 그게 가난이라면


우리집은 응암동에서 제일 가난한 집이었을거다.


.


어릴적 난 항상 켈로그 콘 푸로스트 가 먹고싶었다.


하루는 어머니께서 옆집 성규네 어머니와 시장에 다녀오셨다.


두 분이서 잠시 장 본 것을 내려놓고


안방에서 말씀을 나누시는데


.


옆집 성규네 비닐봉지에서 푸르스름한 사각 박스가 비쳤다.


슬쩍 들춰보니 세상에 그 귀한 ‘켈로그 콘 푸로스트’가 들어있었다.


.


대접에 노란 켈로그를 붓고 우유를 부어


밥수저로 퍼먹을 옆집 성규를 생각하니


더 이상 눈높이 수학이 풀기 싫어졌다.


.


우리 엄니는 어림도 없겠지 하며


우리집 비닐봉지를 살짝 봤는데,


.


이게 웬걸?


우리집 비닐 봉지에도 푸르스름한 사각 박스가 비쳤다.


나는 동생에게 달려가 기쁜 소식을 전했다.


민철아,


엄마가 시장에서 켈로그 콘 푸로스트를 사왔어.


거짓말.


진짜야 가서 봐봐.


맞지?


저기 파란색 상자.


.


동생과 나는 비닐 속에 비친 파란색 사각상자를 보며 기뻐했다. 

어디서 호랑이 힘이 솟아났는지 눈높이 수학 국어 빨간펜까지 다 풀었다.


이제 옆집 아줌마가 가시고


어머니가 파란색 상자를 꺼내시며


‘짜잔’ 하시면 우리는 마치 몰랐다는 듯 ‘엄마 최고’ 하고 놀라는 세라모니를 한 뒤


대접에 한 가득 켈로그 콘푸로스트를 부어 먹겠지.


.


드디어 옆집 아줌마가 가셨고 우리는 어머니만 바라봤다.


가서 공부 해야지 왜 엄마만 보고있냐며


어머니는 드디어 비닐에서 파란 상자를 꺼내셨고


우리는 눈이 휘둥그레졌다.


어머니는 능숙한 솜씨로 상자를 여시고


하이얀 가루를 ‘한 스푼’ 퍼서 세탁기에 넣으셨다.


찬물에도 잘 녹는 스파크..


.


갑자기 왜 그렇게 눈물이 났는지..


.


지금 생각 해 보면 다른 이유라기보다는


그날 따라 밤낮 집안일로 고생하시는


어머니 손이 가냘퍼 보여서였겠지 : )

작가의 이전글 사랑이 밥 먹여주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