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ink Coach Dec 10. 2023

[週를 위한 묵상] - 전도 #1

Quiet Time for a Week

(묵상) 전도


[요한복음 14:6]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전도는

사람들을 하늘로 이끄는 길로 안내하는 것이랍니다.


전도의 개념을

좀 더 실감 나게 이렇게 설명할 수 있을 거예요.


전도는

갱도에 갇힌 광부의 생명을 구하는 것과 같아요.


무너진 갱도에

예수님이 이미 만들어 놓은 구원의 길을

주변 광부들에게 알려주어

그 길을 따라 올라가도록 하는 것이죠.


[요한복음 14:6]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예수님의 길로

사람들을 인도하려면,

먼저 내가 그 길에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해요.


내가 빛이 되어야 하는 것이죠.

그래야 사람들이 그 빛을 따라오지요.


[마태복음 5:16]

  -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예수님의 길을 간다는 것은

바로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다는 것이에요.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다는 것을

알아보는 방법은

바로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듯이

남을 사랑하는지를 보는 거래요.


[요한복음 13:35]

  -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사도행전 1:8]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예수님의 제자는

삶에서

늘 하나님이 옳다고 여기는 기준으로 살며

그래서

천국의 삶을 보여주게 되죠.


[마태복음 6:33]

  -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결국 전도는

나의 삶을 통하여

예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의로운 기준으로

천국의 삶을 보여주는 것으로 출발해요.


그런 다음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의 귀에 들리기 시작하는 것이에요.


사람들이

내가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지 않고

오히려 경멸하는 이유는,


복음을 전하는 내가

예수님의 길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해서 그러기도 해요.


※ 사실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경멸한다기보다는 그 말씀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을 경멸한다고 보는 것이 맞을 거예요.


이전 10화 [週를 위한 묵상] - 예수님의 증인으로 산다는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