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ink Coach Jul 14. 2024

[週를 위한 묵상] - 끊임없는 유혹, 끊임없는 기도

Quiet Time for a Week

(묵상) 끊임없는 유혹, 끊임없는 기도


[마가복음 9:29]

  -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이런 생각을 할 때가 있어요.


"난 회개 하고 나서 돌아서면 또 죄를 짓는데, 구제불능이야. 더 이상 회개하는 것도 안 하고 싶다."


아마도 사탄은 이걸 노리는 것이겠죠.

자포자기하는 것...


우리는 죄의 속성이 남아 있어서

날마다 죄의 유혹에 빠질 수 있어요.

그래서 날마다 일용할 믿음을 구해야 하는가 봐요.


[마태복음 6:11]

  -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고린도전서 15:31]

  -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로마서 8:13]

  -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고린도후서 4:15]

  - 그러므로 우리가 낙심하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겉사람은 낡아지나 우리의 속사람은 날로 새로워지도다


날마다 내가 주님 믿음 안에 있으려고 할 때마다

마귀는 유혹하는 말을 나의 생각에 넣어서 무엇이 진리인지 헷갈리게 만듭니다.

기도 외에는 이런 종류의 유혹을 물리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하나 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16]

  - 쉬지말고 기도하라


[마가복음 9:29]

  -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날마다 기도함으로써

날마다 믿음을 구하고

날마다 새롭게 정신 차리고

날마다 깨어 있어야 하겠어요.


그래서

저는 날마다 이렇게 기도합니다.

저의 기도는 여기에 있습니다.

☞ [週를 위한 묵상] - 하루를 시작하는 기도



이전 10화 [週를 위한 묵상] - 내 삶은 형통한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