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힘찬 Mar 29. 2020

선생님은 내가 뚱뚱하고 못생겼다고 말했다.


"선생님께서 저한테 그러시더라고요."



"너는 개성도 있고 노래도 너무 잘하지만 뚱뚱하고 예쁘지가 않아."



"그냥 울면서 막 집에 달려가 가지고 컴퓨터 앞에서 엎어져서 울다가 갑자기 제가 전에 다운로드하여놓았던 콘서트 영상이 보고 싶어졌습니다."


그녀는 무대를 주야장천 보다가 한 가지 다짐을 하게된다.


이 시대가 말하는 미의 기준에 내가 맞지 않다면 내가 또 다른 기준이 되어야겠다.



겉보다 속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진부해지지 오래다. 

그게 아니라 우리가 바라보는 미의 기준이 획일화된 게 문제다.


그녀는 당당하게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어나갔고, 홀로 담담히 걸어간 결과다. 

주어진 현실을 고정불변이라 여기지 않고 꿈을 꾸며 자신을 만들어간 그녀는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다.


내가 소중한 사람이라 생각한다면 프라이드는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그녀는 끝끝내 현실 앞에 타협하지 않으며 포기하지 않았다.



시시각각 흔들리는 일이 있더라도 내 마음을 붙잡아줄 수 있는 주문을 되새기며 잊지 않도록 하자.


내가 왜 이 길을 가고 있는지.


이 시대가 말하는 미의 기준에 내가 맞지 않다면 내가 또 다른 기준이 되어야겠다.





Q. 여러분의 꿈의 원동력이 되게 하는 인생 문장은 무엇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스테디셀러 작가가 말하는 베스트셀러 만들기 '시장조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