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ays Jul 06. 2022

위로의 한강


퇴근을 하고 오랜만에 한강에 갔다.


무뚝뚝한 마음으로 한강으로 향하는 익숙한 길을 뚜벅뚜벅 걸었다. 그런데 공원 초입을 지나 너른 밤 한강 물을 맞닥뜨리는 순간 갑자기 눈물이 핑 돌았다. 울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이게 무슨 감정인고 하니 그리워하던 오랜 친구를 만났을 때 터지는 그런 울음 같았다.


하기야 그럴 만도 하다. 이곳은 그간 내 인생에서 여러 사람들과의 추억이 담긴 곳 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나 혼자 많이 찾은 곳이다.


내가 생각 정리가 필요할 때 나 혼자 대화를 하기 위해 찾은 곳, 위로가 필요한데 어떤 말도 위로가 되지 않을 때 찾은 곳, 울고 싶은 데 울 곳이 없을 때 찾은 곳이다.


한 없이 약해질 때 찾아와 맘껏 약한 모습 내보이고 조금은 다부져서 돌아간 그런 곳.

절박했던 수많은 과거의 내가 남아있는 곳.




언젠가 내 주위에 모든 사람이 떠나가더라도 이곳만은 그대로 남아 있어 내게 위로해 줄 수 있겠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죽음이 심심찮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