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 중인 주식고수 이야기 2화
투자의 선구안을 닮고 싶다
단일 계좌에서 10억 이상 움직이는 것도 부러운 일이지만, 직전 1개월의 수익률을 보면 압도적인 성과에 존경심까지 생기는 분이다. 최근 한 달간 판매수익은 16억이고, 그 기간에 매매한 종목 중 수익금액 1위의 수익률은 106.8%, 2위는 238.3%, 평균 수익률은 51.5%다.
자산이 큰 투자자들이 수익률까지 높은 경우는 흔히 발견하기 어려운데 압도적 실력을 가진 분이라서 팔로잉하게 되었다. 특히 내가 취약한 카테고리(블록체인 기술 관련 주)에서 최고 수익률을 달성한 분이라 신세계를 탐험하는 마음으로 그분의 매매 히스토리를 살펴보며 패턴을 찾아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 팔로잉을 하면 주식 투자 내용과 게시글이나 거래 내역이 업데이트되면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게 푸시알림이 온다.
실제 투자 히스토리는 좋은 참고서
주식 리딩방 같은 유료정보 서비스엔 관심이 없지만, 실제 고수들의 투자 히스토리를 살펴볼 수만 있다면 그 정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매우 훌륭한 학습 기회가 될 수 있다. 배움에 대한 존경심을 전하고는 싶지만 실제로 일면식도 없는 사이라는 점이 아쉽기도 하다. 고수의 투자 히스토리 학습은 단순히 그가 선택한 종목을 따라 들어가는 것만이 목적은 아니다. 그럼 무엇을 어떻게 학습하고 나의 투자 활동에 활용하는지 나만의 방식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