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꾸준함

오늘 주워온 메모를 공유한다.

by 도토리



메모하는 걸 좋아한다. 인상적인 글귀나 책내용 등.

메모를 하는 매체를 뭘로할까 꾸준히 고민하고 산발적으로 여기저기 남기기도 했다.

주로 사용하는 매체는 '아이폰 메모'와 '에버노트'이다.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 기기를 모두 호환해야하기때문에. 아! 나의 이 사과사랑!


그런데 왜 오픈된 공간에 갑자기 글을 쓰냐면,

요즘 꾸준히, 반복적으로. 이 두 단어가 나의 메인 키워드이인데, 공개되지 않은 곳에 적은 글은 강제성이 없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꾸준함과 반복적인 건 내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자 가장 필요한 부분이다.

그래서 지금 하고 있는 이 '기분의 기록'도 사실 내용보다는 꾸준히 하는게 목표이다.


그러나 저러나 블로그도 하고 인스타도 있는데, 굳이 브런치에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 첫번째는 UI가 단조로워서 맘에 든다. 두번째 이유는 지인들이 읽을 일이 별로 없다는 점인데, 그렇기때문에 나 스스로 관종력이 살짝 낮아진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후후..



오늘은 그래서 꾸준히 하는 것에 대한 방법을 제시한 글이 있어서 가져왔다. 오키로북스의 김병철 사장님이 적은 뉴스레터가 그 출처이다. 원 출처는 <직장인 공부법>이라는 책이라고 한다. 다들 참 열심히 사는 것 같다.








꾸준히 하는 사람들의 특징
<직장인 공부법>이라는 책에 꾸준히 하는 사람들의 특징이 있어서 공유한다.


1. 긍정적이고 불평없음. (중요)
2. 결과보다 과정을 즐김. (이것도 중요)
3. 스스로를 의심하지 않음. (이거 진짜 중요) ★나도 여기에 별표를 주고 싶다!
4. 늘 감사하는 자세. (어라. 이것도 진짜 중요)


출처 : 오키로북스 http://5kmbooks.com/board/free/read.html?no=7018&board_no=1&page=

추천 책 : 직장인 공부법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652582






몇 가지가 해당되는지 곰곰히생각해보겠다.




2020년 5월 14일의 기록


덧.

오늘은 내 친구의 생일이다. 친구는 아카시아 꽃이 피는 계절에 태어났구나.

우리가 어려서 살던 동네는 아카시아가 참 많고 작은 우물이 있는 동네였었지. (아련..)













keyword
이전 16화하루의 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