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오 Jun 05. 2024

용기내지 말고, 그냥 해

자기계발서와 광고카피에서 얻는 힘


가끔 자기계발서를 읽는다. 얼마전에는 오동숲속도서관으로 나들이를 가서 커피 한잔 마시며 책을 한권 읽었다. 도서관 내에 커피숍이 있고, 큰글자 책들만 있는 책꽂이가 따로 있어서 좋았다. 거기에 꽂힌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을 읽었다. 자양강장제를 먹는 기분이었다.



최근 자양강장제 같은 광고를 보았다. 김지원이 하는 한화손해보험 광고다. "중요한 건 해내는 것보다 해보는 것이다." "시작에 힘을 더하다."



마음 속에 있던 생각을 간결한 문장으로 만났을 때, 그 말은 책 한권 이상의 힘을 가지는 것 같다.


지난 겨울인가 친구가 했던 말이 생각난다. "용기 내지 말고 그냥 해"

무슨 이야긴가를 나누었고 내가 착한 학생처럼 "알았어, 용기내서 해볼게." 라고 말한 데 대해, 버럭 소리친 것이다. 사실은 다정한 목소리로 말했다. 하지만 버럭 소리친 것으로 남아있다. 고마운 소리라 크게 기억하고 싶다.



"용기 내지 말고, 그냥 해!"





작가의 이전글 꽃처럼 어여쁘게 나무처럼 용감하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