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천성호 Jun 13. 2023

하루 30분의 기적

미라클모닝까지는 아니더라도

미라클 모닝을 중도하차했다. 아침잠이 워낙 많다보니 하루를 일찍 여는 시간의 능률을 크게 활용하지 못했고, 줄어든 잠은 피로를 만들어 하루의 집중도를 더 떨어뜨렸다.


그래서 목표를 ‘하루 30분 일찍 출근하기’로 다소 낮게 설정했는데, 놀랍게도 이 별것 아닌 목표가 생각보다 내 삶에 많은 긍정적 변화를 안겨주었다.

빠듯하게 출근하던 시절에는 아침의 모든 상황이 짜증의 대상이었다. 늦게 오는 지하철- 늦게 바뀌는 신호- 늦게 켜지는 컴퓨터 등등이 내 모세혈관을 건드는 요소였는데, 돌이켜보니 그 늦음은 모두 주변의 것이 아닌 온전히 나로부터 만들어 진 것이었다.

하루 30분 일찍 출근하면서부터는 그러한 미세불안을 겪지 않았다. 지하철을 눈앞에서 놓치든, 신호를 못 건너든, 컴퓨터가 조금 늦게 켜지든, 조금 기다리면 그 뿐이니 불안요소가 될 리가 없었다.


회사원으로 살다보면 하루에도 몇 번이나 타의에 의해 불안의 상황에 내몰린다. 회사 일은 정해진 기간 안에 성과를 내야 하는 일이고, 나는 그 기간에 맞춰 달리는 엔진과도 같은 존재이니, 절대적으로 내 입맛과 상황에 맞춰 움직일 수가 없다. 그렇지만 그 속에서도 내 선택으로 줄여갈 수 있는 불안의 상황은 확실하게 존재하고, 나는 그 공정이 30분 일찍 움직이는 사소한 습관 속에서 발현된다고 생각한다.


미라클 모닝, 낙오해도 괜찮다. 솔직히 말해 나는 앞으로도 새벽 기상은 절대 하지 못 할 것 같다. 그렇지만 나만의 미라클 모닝은 지금도 현재진행형에 있고, 조금씩이지만 그 시간을 점차 늘려가고 있는 중이다. 새벽까지는 아니지만 계속가본다면 이른 아침정도는 될 지도 모르겠다. 아직은 이불을 걷어차고 일어나는 게 힘들지만, 무거운 아침을 기쁨으로 열어젖히는 날을 맞이하기 위해 오늘도 나의 눈꺼풀 다이어트는 계속된다.

1. 달빛에 폰 그만 보고 30분 일찍 내려 감기

2. 기상알람 그만 끄고 30분 일찍 들어올리기


작가의 이전글 전신적 스트레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