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한 옷을 입어야 일의 능률이 오르는 편입니다
몇 년 사이에 ‘워크-’가 앞에 수식어로 붙는 옷들이 자주 등장하고, ‘워크웨어’라는 말이 익숙해지면서 정확히 어떤 옷을 칭하는 건지 궁금해졌다. ‘워크웨어’를 단어 뜻대로 해석하면 ‘작업복’=일할 때 입는 옷. 즉, 일할 때에 불편함이 없고 옷이 쉽게 상하지 않는 내구성이 좋은 옷을 말한다. 질긴 소재를 사용하고 연장이나 도구를 담고 다닐 수 있는 주머니가 많은 게 특징인데 요즘은 전형적인 특징을 모두 만족하지 않아도 비슷한 스타일을 다 워크웨어에 포함하는듯하다. 지금부터 그 워크웨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워크웨어를 검색하면 예시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브랜드 3가지, 바로 ①칼하트 ②디키즈 ③리바이스. 대표적인 이미지 몇 장만 봐도 ‘아, 이런 게 워크웨어 스타일이구나’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 이유는 위에 적어둔 특징대로 탄탄한 면에 주머니가 많은 옷 그 자체이기 때문에.
각각 활용하기도 하지만 셋업으로 입었을 때 그 느낌이 과한 듯 과하지 않은 게 매력인 워크웨어. 상-하의 투피스, 많게는 베스트-아우터-팬츠로 쓰리피스까지 구성으로만 보면 갖춰 입은듯한데 자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게 포인트다. 워크웨어의 자유로운 맛을 극대화시키는 스타일로는 서스펜더와 점프수트도 있으니 이쯤이면 편안함보다도 그냥 힙하려고 입는 옷이 아닐까.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탄탄하고 두꺼운 재질은 멀어져만 가는데… 다가오는 계절에 워크웨어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며 앞으로 입기 좋은 3가지 워크웨어 추천 조합을 준비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조합으로 워크웨어 입문용으로 추천한다.
더운 날씨에는 입었다 벗었다 할 수 있는 레이어드 아이템이 적격이다. 겉감&안감의 배색과 스티치 디자인이 돋보이는 워크 베스트+베이직한 티셔츠의 조합으로 센스 있는 스트릿 룩을 연출해 보자.
피지컬 에듀케이션 디파트먼트 LEATHER LABEL WORK VEST BLACK ARCH LOGO SS WHITE
따뜻한 색감, 그리고 포켓 디자인이 포인트인 워크 셔츠와 코지한 매력의 코튼 스커트를 매치하면 귀여운 워크웨어 룩 완성.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움으로 데일리 룩으로 추천한다.
맥우드건 레이버 2901 볼펜포켓 오버핏 카키 반팔셔츠 파사드패턴 코튼 퍼티그 스커트_ivory
편안한 핏의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데님 소재의 워크 팬츠 조합. 가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워크웨어 룩으로 각각의 아이템이 활용도가 높아 추천한다.
낫띵리튼 Penico stripe t-shirt (Ivory) 리이 WIDE LEG WORK DENIM JEANS BLUE
<원문>